경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운영 중인 체험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청소년 합창을 통한 우정과 성장을 목적으로 한 봉화교육지원청의 봉꽃송이 청소년 합창단 하계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봉화 지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합창단원 25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뜨거운 ..
울진금강송주가 세계적인 명성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와 울진군산림조합이 협력해 금강송주 저장탱크를 설치, 지역 특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지난 3월, 울진군산림조합은 한울원자력본부와 한수원 사업자 지원 사..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청도군, 청도반시비상품자원화센터 건립공사 현장 점검- 혹서기 안전관리 당부 및 관계자 격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1일, 화양읍 유등리 513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청도반시비상품자원화센터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혹서기 안전관리 ..
경산시는 지난 11일 농업인회관에서 청소년과 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지난 7일 한국애견협회와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시 소재 한국애견협회 사무실에서 열렸으며 대구한의대에서는 송광영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이 참석했다. 한국애견협회에서는 신귀철 회장과 박애
포항시는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25년 상반기 퇴직자에 대한 정부포상 수여식’을 열고, 장기간 시정 발전과 국가에 기여한 퇴직 공무원들의 공로를 기렸다.퇴직자 정부포상은 공직에 몸담아 오면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공·사생활에 흠결이 없고, 포항시 및 국가 발..
영주시는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노미영 주무관과 오원일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선발은 국민 추천과 부서 추천을 기반으로 10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성과검증한 후, 온라인 국민심사와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영주시가 지역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 2026년 정부 예산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주시는 지난 12일 정부세종청사와 산림청을 방문해 국비 예산과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경제산업국장, 행정안전국장, 기획예..
영주시가 ‘풍기인삼 농업’을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받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 영주시는 풍기읍과 단산면에서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을 위한 현장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에 열린 1차 자문위원회 결과에 따른 후속 절차로 농림축산식..
봉화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정책개발단체 심사위원회를 열어 2025년도의 정책개발단체 등록과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를 마쳤다. 의원정책개발단체는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이번 심의에서는 두 개의 연구포럼이 선정됐다. ..
박현국 군수는 지난 1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위한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한국 우호 인사들의 만남 행사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베트남 우호연합회(VUFO)가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협력해 주최한 것으로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한국 지식인과 협회, ..
구미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낙동강 친수공간 현장방문
구미시, 45억원 투입 친환경미생물배양소 건립키로
'조형물보다 민생' ... 이승민 청도군의원, 1인 시위에 주민 공감 확산청도군의회 이승민 의원이 "조형물 이제 그만, 민생사업 집중하라" 는 구호를 내걸고 이어온 1인 시위가 점차 지역사회에서 공감을 얻고 있다. 단순한 사업 반대가 아닌 군정의 우선순위를 ..
의성군은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8일 '나의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대상 진로 멘토 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대기업 종사자, 공무원(경찰관, 소방관, 보호관찰관 등), 간호사, 농업인 등 다양한 직업군의 진로멘토단이 참여했다...
김천시 지좌동 2기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지난 8일 지역 내 취약계층 세대 대상으로 2025년 '가족행복 UP ! 마을나눔밥상 사업'의 두 번째 사업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9명 위원은 직접 발로 뛰어 발굴한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삼계탕과 수박으로 구성된 ..
안동시 서후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8일 '무더위 극복을 위한 사랑의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무더위 극복을 위한 사랑의 떡 나눔 행사'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사랑의 떡(100만원 상당)을 포장해 각 마을 경로당으로 직접 전달하면서..
문경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8일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협력 사례 회의를 열어 복합 위기를 겪고 있는 고립 가구가 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방법에 대해 다각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은둔·고립·저장 강박으로 집 내·외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