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농업기술원은 도내 전역에 폭염주의보 또는 폭염경보가 지속됨에 따라 농업인 온열질환과 농작물․가축의 고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현장기술지원단을 추진한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카펙발레오가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경북도는 여름철 불볕더위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대응 중점 추진 대책’을 수립하고, 도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경북도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특보 속에서 하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 보호를 위해 폭염 대비 안전관리 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안전 점검은 불볕더위에 직접 노출돼 온열질환에 취약한 도내 하천공사 33개소 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경곤 기후환
경북도소방본부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도내 소방 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풍수해에 대비한 긴급구조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현장의 지휘 공백 최소화를 위해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도내 소방지휘관 전원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한 대비·대응 태세와 소방
경북도는 3일 식품로봇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주원철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을 비롯해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죠티 바신 NSF(미국위생협회) 아시아태평양 총괄전무, 푸드테크 관련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
경북도는 여름철 고수온과 적조로 인한 수산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 및 어업인들과 민관 합동 총력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특히 지난해 역대 최장기간 고수온으로 약 300만마리, 31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피해를 본 만큼 선제 대응으로 어업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주엑스포 상설공연 '인피니티 플라잉'이 최근 한국관광공사 주최 '2025 필리핀 MICE 로드쇼'에 초청돼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페어몬트 마카티 호텔과 세부..
경북도는 3일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한 MICE 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17회를 맞이한 '대구·경북 그랜드 포럼'의 일환으로 준비됐으며 김학홍 행정부지사, 최병준 도의회 부의장,..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학 중인 5세 유아와 보호자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 달빛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 캠프는 국가 시책으로 추진 중..
경북도는 3일부터 4일까지 열린 'UN UGIH 시스테믹 혁신 워크숍'에서 산업도시의 녹색 전환을 향한 포항시의 선도적 노력이 기후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워크숍에서 도출되는 해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번 워크숍..
경북도는 산업부의 ‘원전산업성장펀드’ 운영사 공모에 인라이트벤처스 주식회사와 함께 ‘에너지 첨단산업 벤처펀드’를 기획, 응모해 지난달 30일 최종 선정됐다.
한창 모내기 후 벼 이삭이 올라올 시기인 7월! 경북의 주요 평야는 콩과 옥수수가 자라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언론인,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3년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에 대해 브리핑을 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30일 민선5기 임종식 교육감의 취임 3주년을 맞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년간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경북교육의 지속 가능한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민선5기 도약기 3년의 성과를 되짚고 확장, 안착, 전환이라는 3대 전략을 바탕으로 한 향후 정책..
국회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이하 특위)'는 지난달 30일 2025년 APEC이 개최되는 경주를 찾아 준비 상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하고 주요 인프라 조성 현장을 둘러봤다. 지난 4월 18일 이후 두 번째로 경주를 찾은 ..
경북도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근 관광 흐름에 발맞춰 지역 특색이 담긴 웰니스관광지 10곳을 새롭게 선정했다. 지난 2022년 5곳을 시작으로 2023년 3곳, 2024년 6곳을 선정한 데 이어 올해는 △골굴사(경주) △토함산 자연휴양림(경주) △코..
경북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양자과학기술 글로벌파트너십 선도대학 지원’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23억8000만원을 확보하고, 올해부터 5년간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정부 추경에 따른 2025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의 국비 547억원을 확보했다. 정부 전체 추경액인 4000억원의 약 14%로 전국 최대규모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23일 2025년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