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5일 과학기술의 힘으로 경북의 미래를 설계할 K-과학자 9명을 선정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K-과학자는 경북에 정주·순환하며 전문 지식과 연구 경험을 활용해 경북의 산업과 기술 발전을 주도할 은퇴 과학자로서 국책사업 유치, 기업 기술 자문, 후학 양성 등
경북도는 14일, 15일 이틀간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대형 유통업체 두 곳을 방문해 경북 포도(샤인머스캣) 대만 유통망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과 그랜드 크롭(Grand Crop)사 대표이사, 워커 그로라이트(..
경북도는 14일 칠곡 팔공산평산아카데미연수원에서 쌀 전업농 경북연합회 임원과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대비 ‘주민생명 지킴이’발대식을 개최했다.
경북도 내 22개 시군에서 2025년 7월 정기분 재산세 137만건, 총 2396억원을 부과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72억 원(3.0%) 증가한 수치다.
경북도는 11일 ‘경상북도 물가대책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7월부터 적용되는 도시가스 공급 비용을 평균 4.13% 인상하기로 했다.
경북도는 도내 도로망 확충을 위한 국도․국가지원지방도 노선 승격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한 결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계 노선을 비롯한 총사업비 3조6000억원 규모 5개 노선 213.7㎞의 지방도가 국도․국지도로 승격되는 성과를 거뒀다.
경북도는 9일 포항영일신항만㈜ 대회의실에서 다가오는 북극해 항로 시대 대비 포항영일만항의 전략에 대해 브라운 백 미팅을 가졌다.
경북도는 지역에 우수 외국인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광역형 비자 시범사업’을 이달부터 내년말까지 시행한다고 공고했다.
경북도는 도내 농식품 제조·가공업체 263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제조사 결과, 2024년 총매출액 4조792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5% 성장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암 발병 후 한달 만에 도정업무를 정상적으로 챙기며 완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도내 전역에 폭염주의보 또는 폭염경보가 지속됨에 따라 농업인 온열질환과 농작물․가축의 고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현장기술지원단을 추진한다.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카펙발레오가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경북도는 여름철 불볕더위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대응 중점 추진 대책’을 수립하고, 도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경북도는 연일 지속되는 폭염 특보 속에서 하천 건설 현장 근로자의 건강 보호를 위해 폭염 대비 안전관리 대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안전 점검은 불볕더위에 직접 노출돼 온열질환에 취약한 도내 하천공사 33개소 건설 현장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경곤 기후환
경북도소방본부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도내 소방 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풍수해에 대비한 긴급구조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회의는 현장의 지휘 공백 최소화를 위해 영상회의로 진행됐으며 도내 소방지휘관 전원이 참석해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한 대비·대응 태세와 소방
경북도는 3일 식품로봇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주원철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을 비롯해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죠티 바신 NSF(미국위생협회) 아시아태평양 총괄전무, 푸드테크 관련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
경북도는 여름철 고수온과 적조로 인한 수산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 및 어업인들과 민관 합동 총력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특히 지난해 역대 최장기간 고수온으로 약 300만마리, 31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피해를 본 만큼 선제 대응으로 어업인 피해를 최소화하는..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주엑스포 상설공연 '인피니티 플라잉'이 최근 한국관광공사 주최 '2025 필리핀 MICE 로드쇼'에 초청돼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페어몬트 마카티 호텔과 세부..
경북도는 3일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한 MICE 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17회를 맞이한 '대구·경북 그랜드 포럼'의 일환으로 준비됐으며 김학홍 행정부지사, 최병준 도의회 부의장,..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학 중인 5세 유아와 보호자 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가족과 함께하는 별빛 달빛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 캠프는 국가 시책으로 추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