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초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본 5개 시군에 공직사회의 온기를 전달하고자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총 16일간 '다다익선 자원봉사 온기 나눔 집중 운영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다다익선 자원봉사 온기 나눔'은 도청 공직자와 관계기관이 지난 산불로 ..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0일 경주에서 주민밀착형 자치경찰제 운영을 위해 도내 시·군청과 경찰서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사무 시군 네트워크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광역 자치단체 단위로 시행되고 있는 자치경찰제도가 기초 시군과의..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문관광단지를 비롯해 경주엑스포대공원, 안동 유교랜드에서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 이벤트와 행사를 실시한다.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는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의 ..
경북도가 지역대학, 기업, 지방정부의 강력한 협력을 기반으로 청년 정착과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혁신적인 모델 'K-U시티'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지방 시대 전환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K-U시티'는 △지역 대학(Univer-sity)과 손을 맞잡..
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주한 아랍 7개국 대사단을 초청해 포항과 경주 일대에서 ‘신라-아랍 실크로드 팸투어’를 개최했다.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도내 21개 시군 지회에서 선수단과 응원단 등 총 1000여 명이 참여했다. 개회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연합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월 한 달간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폭력 ZERO 챌린지’를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9일 본청 접견실에서 한국스카우트연맹과 함께 최근 산불로 피해를 본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은 물론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도 연대와 봉사 정신을 실천하..
경북도는 다음달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김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도민 모두 하나 되는 치유와 화합의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가정과 학교 간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고, 학부모의 자율적 교육 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5 학부모 도전! 삶 성취 교육감 인증제’를 오는 5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북도는 감염병 발생 시 신속 대처와 확산 방지를 위해 ‘하절기 비상방역 대응체계’에 돌입한다.
경북도는 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전담하는 ‘풍력 현장 기술 인력양성 플랫폼 구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64억원(국비 30억, 도비 17억, 군비 17억)을 확보했다.
(사)중소기업융합 대경연합회 등 중소기업, 숙련기술인 4개 단체는 28일 경북도를 방문해 초대형 산불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성금 654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도지회를 통해 경북지역 긴급복구와 피해자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경북도는 28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첨단재생의료 생태계 청사진 구상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도,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용역수행기관 및 시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해 첨단재생의료 산업의 방향성 설정을 위한..
경북도는 지난달 발생한 초대형 산불의 2차 피해 예방과 주민 보호를 위해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긴급 합동점검을 진행해 위험목 제거, 주택 인접 옹벽(게비온) 설치, 산사태 응급 복구 등 복구 시급 대상지 132건을 우선 선별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한국치산협회와..
경북도는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안동전시컨벤션센터에서 국내 및 동포 기업 등 2000여명의 기업인이 참가하는 제26차 세계대표자대회(월드옥타) 및 코리아비즈니스안동대회를 개최한다. 도는 식품, 뷰티·미용, 벤처·기술, 트렌드·아이디어 상품, 고령 친화·의료상품,..
경북도는 이달 28일 제1차 경상북도 지적 재조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6개 시군 45개 지구 1만2460필지 717만4000㎡에 대해 지적 재조사 지구로 지정ㆍ고시한다.
경북도는 도청신도시에서 세계문화유산 하회마을을 연결하는 하회~신도시간 진입도로를 28일 개통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구미시에서 열린 ‘2025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 최종 선발전’에서 금오고등학교 3학년 박시훈 선수가 포환던지기 종목 국가대표로 최종 선발됐다고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이주배경학생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문화교육 지원 사업을 대폭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