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서선초등학교 본건물 옥상이 법적 기준을 무시한 채 난간대조차 설치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났다. '건축법'은 옥상, 발코니 등 추락 위험이 있는 시설에 최소 1.2m 이상의 난간대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으나 서선초 옥상 난간은 0.3~0.5m 수준에 불과하다. 사실
안동시는 지난 3월 산불로 전소 피해를 입었던 ㈜임성과 ㈜동해가 불과 5개월 만에 복구를 마치고 이달 1일 새롭게 조성된 공장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두 기업 임직원을 비롯해 지역 기업인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두 기업의 새로운 출발
안동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내 중소 제조기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기 위해 '2025년 안동시 ACE(에이스)기업' 모집에 나선다. 모집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두 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ACE기업 지정은 안동시가 추
안동시는 청춘남녀의 건강한 만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2025 커플예감! 힐링피크닉' 시즌3 참가 신청을 이달 1일부터 1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 안동시의 관광명소인 하회마을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일대일 매칭 토크 △로테이션 그룹 대화 △하..
안동시 용상동을 대표하는 네 개의 주민단체 회원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공동체 정신을 발휘하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드는 데 앞장섰다. 이번 활동에는 용상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용상동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 용상동위원회, 용상동 ..
안동시 풍산읍 서선초등학교 교정의 국기 게양대에는 태극기는 여전히 조기로 걸려 있다. 문제는 국가 애도 기간이 끝난 지 오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조기가 내려지지 않은 채 방치돼 있다는 점이다. 이는 관리 소홀로 태극기가 조기처럼 내려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교직원
송강미술관(경북 안동시 서후면 이송천길 240-10) 별관 갤러리송강에서는 지역 예술가를 조명하는 릴레이 기획전 '송강 아트 버스트-이달의 초대작가전'의 여섯 번째 전시로 도자기 작가 정현진의 개인전 'TeaTime'을 오는 이달 2일부터 14일까지 개최한다. ..
안동시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2026년도 안동시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대형 산불로 인한 아픔을 딛고 회복과 재도약을 이루는 동시에 시정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올해 안동시가 거..
안동시 서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8일 한식당 '별천궁'을 찾아 나눔 동참에 대한 감사와 함께 착한가게 현판을 직접 전달했다. 별천궁은 산채비빔밥과 안동간고등어정식으로 유명한 봉정사 인근 맛집으로 지난 4월부터 서후면 착한가게 3호점에 당당히 이름을 올..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 여성회는 지난달 28일 지역 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회원들이 직접 만든 국수를 전달하는 '사랑의 국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여성회원 20여명은 직접 국수를 만들어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국수를 ..
질병관리청은 지난달 28일 이기은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이하 백신센터) 신임 센터장의 임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열린 임명식에는 임승관 청장과 질병관리청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기은 신임 센터장의 취임을 축하하고 미래 감염병 위기 대응을 위한 백신센..
안동시 풍산읍 서선초등학교 통학로 입구 인도가 관리 부재로 잡풀이 무성하게 자라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해당 구간은 학생들이 등·하교 때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길이지만 제초 작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보행 불편과 위험이 동시에 지적되고 있다. 등·하교길을
안동 임하호에 들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단지가 시공 중 지역 어민들의 갈등이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사업을 주도한 정부와 공기업이 '지역 상생'을 내세웠지만 실제 주민들의 목소리는 반영되지 못했다는 비판이 거세다. 지난해 7월 24일 한국수력원자
이육사문학관 갤러리에서는 이달 2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회원으로 구성된 캘리그라피 아카데미협회의 정기기획전인 '이육사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캘리그라피를 통해 시가 지닌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문학이 타 예술과 어우러지는 독특한 ..
안동시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2025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통합 돌봄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회의 결과 보고와 함께 하반기 특화사업 추진계획, 복지자원 연계방안, 민관 협력..
안동시는 지난 3월 전남지역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재발 방지를 위해 해마다 10월에 실시하던 구제역 일제접종을 앞당겨 오는 9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 공수의 접종 지원 농장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이번 접종
안동시 예안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예안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교육 및 '휴(休)' 치맥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경북도 주민자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여름철 안전교육 행사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준비한 '휴(休)' 치..
안동시는 민생 경제 회복과 소비 심리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연말까지 안동사랑상품권 이용자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먼저 지류형과 모바일 상품권 모두 구매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한다. 인당 월 구매 한도는 지류형은 기존과 동일한 3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청소년들이 어렵게 느끼는 클래식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공연을 운영하고 있다. 29일 저녁 7시 30분 웅부홀에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위트 클래식 공연 '파개그니니 시즌2-마에스트리시모'가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영국 '햄튼 코트 팰리스 푸드 페스티벌(Hampton Court Palace Food Festival)'에 참가해 안동의 음식과 문화를 홍보했다. '햄튼 코트 팰리스 푸드 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