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국대학교 글로컬대학추진단은 지난 12일 생명과학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 '호기심으로 출발해서 끈기로 완성하는 생명과학' 글로컬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국립경국대 대학(원)생뿐 아니라 생명과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과 일반 시민까지 폭넓게 참여하며 ..
안동시는 구직단념 예방과 직장 적응, 자신감 향상 등 청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잦은 이직으로 탈진을 겪었거나 구직 활동에 지친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설계, 직무상담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다양한 분야의 전시예술 제공을 통해 지역민이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에는 우리 지역의 미술 역사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전시를 준비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전시 'ROOTS'가 오는 7월 26일까지 안..
재경안동향우회는 지난 14일 경기 구리시민운동장 축구장에서 정기총회 및 제18대 회장 취임식과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기창 시장, 양재곤 대구경북시도민회장, 김형동 국회의원과 향우회원 1000여명이 참석해 정기총회, 회장 취임식, 고향사랑 ..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산불피해 후 지역경제를 살리고 안동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는 '착한 여행, 여행이 곧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지역관광 회복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의견을 함께 나누고자 지난 12일부터 1박 2일간 안동에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임직원 간 소통의 장을 ..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가 산불피해 대응에 헌신한 안동시 공무원들을 위해 지난 11일 치킨 교환권 4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권기창 시장, 김재왕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회장 등이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재왕 회장은 "산불 발생 이후부터 ..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청년들의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관광 전문 인재를 육성해 지역관광의 새로운 구심점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안동 관광과 관련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
안동시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SITF 2025)'에서 최우수 이벤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안동시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정신문화재단과 함께 박람회에 참여해 선보인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안동시는 12일 경북바이오 2차산업단지 내에서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립에 돌입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김형동 국회의원, 양금희 경북도 부지사, 권기창 시장 등 관계기관 및 시민 50여명이 참석해 감염병 대응과 백신산업의 미
안동저전동농요보존회는 14일 오전 10시 안동저전동농요전수관(서후면 풍산태사로 3328)에서 '안동저전동농요 교류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간 전통 농요의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를 넓히고 무형유산으로서 농요의 문화적 가치와 전승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전국 탁구 동호인들의 축제인 '제13회 안동하회탈배 전국오픈 탁구대회'가 오는 14일, 15일 이틀간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탁구협회가 주관하며 전국 각지의 19세 이상 탁구 동호인 1000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룰 ..
안동시는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위축된 지역 분위기와 침체된 경제를 회복하고자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원도심 일원에서 '다시, 안동 ON(溫)'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동, 다시 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에게 희망과 활기를 전..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매달 2번째 수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 공연을 통해 고품격 클래식 공연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의 6월 브런치 콘서트 '피아니스트 김용진의 클래식하는 남자들의 수다 2-The Saxophone'이 1
안동시 평화동에서는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지역사회의 온정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최근 12·16통 주민들과 서부지역경로당 회원들이 뜻을 모아 성금 208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며 희망의 온기를 더했다. 이번 기탁은 앞선 1차 ..
안동시는 지난 5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의 바바자노프 잠쉬드 부지사를 비롯한 공식 대표단 7명이 안동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안동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을 모델로 조성된 우즈베키스탄의 '차슈마 민속관광마을' 개소식에 안동시를 공식 초청하..
안동생강연구소는 지난 4일 서후면행정복지센터 전정에서 지역 내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자사에서 정성껏 만든 건강식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 행사를 가졌다. 강미혜 대표는 "나라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를 준비했다..
안동시는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제'와 관련해 계약 후 30일 이내 미신고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보증금 6000만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임대차 계약 시,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SITF 2025)'에 참가해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전통문화 콘텐츠와 축제를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세계축제여행-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안동시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함께 오는 14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안동시민운동장에서 희망 콘서트 '다시 안동 ON'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안동경찰서는 지난 2일 안동시 석동동 '안동댐 선착장'에서 실종자 수색 및 발견에 기여한 시민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시민 A씨는 지난달 17일 오전 11시 30분경 안동시 석주길 383에 있는 '안동수상레저' 앞 저수지에서 물속에 빠진 장비(사다리)를 찾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