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오전 월성초등학교 강당과 영재센터 교실에서 제39회 경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성주군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배재억)는 '길동무'사업의 일환으로 초복을 맞이해 지난 9일 관내 홀몸어르신 등 30세대를 방문해 인견 이불패드세트를 전달했다.
경주시 외동읍이 입실리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입실천' 주변에 해바라기를 식재하는 등 깨끗한 친수공간으로 가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태양광 발전사업 수익의 일부로 취약 계층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12일 올해 7월 정기분 재산세 14만건에 대해 384억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상주시 외남면은 지난 9일 외남면 새마을남녀지도자(지도자회장 박기홍, 부녀회장 김경순) 회원들과 함께 관내 취약 계층 및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참가자들은 관내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 계층 15가구를 방문해 삼계탕을 전달하면서 안부 인사를 전했다. 임창완..
봉화군은 건축물과 주택 등에 대해 7월 정기분 재산세 1만3888건 11억6200만원을 부과하고 지난 9일 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 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의성지회는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활력을 나누고자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각 지회별 3∼4명의 최소 인원이 참여했다.
영주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현수막 실명제를 시행한다.
영양군은 지난 6일부터 한국생활개선영양군연합회 회원 및 농촌여성들을 대상으로 홈텐딩 칵테일교육(생활실용전문기술교육)을 2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실습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성주군 가천면은 11일 초복을 맞아 관내 경로당에 수박을 전달하며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응원했다.
청송군은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지질공원을 소재로 한 청송 지오라이프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군위군 삼국유사면 여성자원봉사대는 지난 9일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7가구에 초복 맞이 '사랑의 삼계탕'을 전달했다. 여성자원봉사대원들은 더운 날씨에 직접 끊인 삼계탕과 밑반찬을 개별 포장해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어려운 이웃의 가정을 방문해 삼계탕과 밑반찬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 등을 확인했..
예천군이 보건소, 효자로 제2공영주차장, 상설시장 고객쉼터 3개소를 대상으로 공공벽화 희망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안동경찰서에서는 지난 9일 북후면 일대를 방문해 CCTV 등 방범시설물을 점검하고 경로당을 방문해 원스톱 안심채움센터를 운영해 각종 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를 실시했다.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의성군 다인면 삼분1리 일대에서 재능 기부 종합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상주시청년연합회는 11일 청년연합회 회원 및 계림동 직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복지 사각지대 20가구에 여름 침구류 등을 전달하고 관내 수급자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했다.
지난 9일 고령군 대가야읍 가얏고마을에서 진행된 고령철쭉로타리클럽 회장 이·취임식에서 새 회장으로 취임한 김춘화 회장이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의성군 춘산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특화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에게 보다 안전하고 질높은 삶을 지원하기 위한 '취약계층 전기시설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문경시니어클럽(관장 김정부) 우리표고사업단(노인일자리사업)은 지난 1일부터 열흘간 윤직동 영농사업장에서 어린이 표고버섯 따기 등 체험농장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