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8일 코로나19로 인한 모든 학생들의 교육 결손을 극복하고 더 나은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따뜻한 교육 회복 종합방안'을 발표했다.
경주교육지원청은 7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역량 업(UP)' 진로교육 특색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환경미화원들이 경주 관광의 핫플레이스로 부각한 황리단길 일대에서 쓰레기 배출 방법 홍보와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지도·단속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결혼이주여성 경주관광 SNS 홍보단 2기가 지난 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자유전공학부가 '신입생 드림케어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진로 탐색을 지원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천군이 지난 2019년부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5개소가 선정됐으며 87억원 투입으로 정주여건 개선에 탄력이 붙었다. 이번 사업은 주거여건이 열악하고 안전·위생이 취약한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슬레이트 지붕 개량, 노후주택 정비, 담장 정비, 안길 확충 등 생활 기반 시설을..
의성군은 지역특화형 예비마을기업 지정 공모에서 3개소가 예비마을기업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5명은 8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비면 발리리의 한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송군은 8일 현서면 월정리 달정경로당을 신축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영주시는 경북도와 함께 위기의 지역대학 살리기에 적극 나선다.
문경시는 7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인구 7만 사수에 사활을 걸었다.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경주중앙로타리클럽이 무료급식소를 찾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옷 나눔 봉사를 펼쳤다.
청송군은 7일 재구청송군향우회에서 청송군을 방문해 인재 육성 장학금과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령군 대가야읍에 소재한 SK고령주유소는 7일 고령군청을 방문해 난방유 8드럼(1600L)을 기탁했다.
봉화군 청량사 신도로 구성된 봉사단체 연화회는 8일 군청을 방문해 지난 단오행사 시 쑥떡 나눔 행사로 얻은 수익금 등 500만원을 봉화군에 기탁했다.
상주시 계림동은 7일 추석을 앞두고 중앙시장과 풍물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영양군 수비면행복복지센터는 8일 고추 수확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비면 고추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농촌 소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농 육성 정책의 도입으로 농촌으로 유입되는 청년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김천시는 젊은이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고 나아가 청년농업인들이 주체적이고 혁신적인 농업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농업인 자립 역량 개발 교육을 개설해 7일부터 ..
안동시는 가수 영탁 팬클럽 영탁쓰 찐사랑에서 라면 207박스(30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