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치매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위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봉성면 창평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 걱정 없는 봉화군, 건강한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약 50명이 참여했다.참가자들은 치매안심센터 직원들과 함께 치매 예방 체..
㈜이가ACM건축사사무소가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25일 ㈜이가ACM건축사사무소는 봉화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회사 차원에서 마련한 1,000만 원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
봉화군은 2026년도 주요 국도비 건의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회의는 박현국 군수 주재로 열렸으며 30여 명의 사업 부서장이 참석했다. 군은 총 52건, 1,015억 원의 국도비 확보를..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2025년도 주요 정신건강사업과 정신질환 치료비 지원 정보를 공유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정신건강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 협의체는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봉화군 내 ..
경북도민행복대학 봉화군캠퍼스가 지난 23일 봉화읍 내성천과 석천계곡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봉화군캠퍼스 학생회가 주관해 사회참여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 43명이 참여해 지역의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학생들은 봉화군의 대표적인 생태자원인 내..
봉화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봉화발명교육센터에서 ‘제71회 경북과학전람회 봉화지역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대회는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탐구심을 북돋고, 미래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봉화 지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온 ..
봉화 수출화훼작목회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200만 원의 기부금을 봉화군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봉화군의 도움이 절실한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권오석 수출화훼작목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
봉화군 내성천 체육공원에서 2025년 연등문화제가 오는 26일 오후 6시부터 개최된다.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봉화봉축위원회가 주최하고 봉화군이 후원한다. 행사에는 박현국 군수 및 각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할 ..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가 주최한 2025년도 노인대학 입학식이 지난 22일 봉화군지회 3층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입학생 86명을 포함해 지회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노인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이번 노인대학은 4월 22일부터 ..
경북전문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봉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오는 28일까지 봉화읍 적덕리에 위치한 ‘폴인베리 농장’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맛볼 수 있..
봉화솔향로타리클럽이 경북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1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22일, 클럽 회원들은 봉화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하며, 피해 복구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하는 마음을 전했다.봉화솔향로타리클럽은 ‘초아의..
스토킹 사건과 같은 관계성 범죄에 대한 피해자 보호가 강화되고 있다. 봉화경찰서는 스토킹 피해자를 위한 '범죄피해평가 제도'를 실시해 피해자의 입장과 고통을 형사절차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 제도는 피해자가 입은 심리적, 신체적,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2차 피해를
봉화소방서는 22일 베트남에서 입국한 계절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및 심폐소생술 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고려해 베트남어로 제작된 소방안전 책자를 배부하고, 통역사를 배치해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
봉화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8일 KSD나눔재단과 손잡고 취약계층 가정의 부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 및 저축 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똑똑! 경제똑똑!’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으며 전문강사를 초청해 실질적인 체험형 교육을 제공했다...
봉화군이 고추, 수박, 토마토 등 주요 농작물의 바이러스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내 농가를 대상으로 사전 예방 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농작물 바이러스는 감염된 종자, 병해충, 작업 도구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며 이는 수확량 감소와 품질 저하로 이어져 농
봉화군은 최근 신규 공중보건의사 10명을 배치 완료해 지역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배치된 의사들은 의과 5명, 한의과 2명, 치과 3명으로 이들은 군보건소와 보건지소, 봉화해성병원에 배치돼 활동을 시작했다. 공중보건의사의 감소 추세에 따라
한국펫고등학교 반려동물뷰티케어과 학생들이 지난 19일 서울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내 KKC 실내 전용센터에서 열린 ‘2025 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 대회는 (사)한국애견협회가 주최한 것으로 전국의 반려견 미용 전문가와 관련 학..
봉화군이 귀농을 꿈꾸는 도시민과 초기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봉화 전원생활학교’ 100기를 개강했다. 이 프로그램은 도시민들이 농촌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2025년 과정이 상운면 한누리 전원생활센터에서 시작됐다.이 교육은 2..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가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200만원의 성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지난 18일 이루어진 이번 기부는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것으로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애플뮤직의 유대연 회장이 자신의 고향인 봉화군에 3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지난 18일 봉화군청을 방문한 유 회장은 기부금을 기탁하며 “이번 기부가 봉화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이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봉화가 더욱 성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