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3일 영천시민운동장을 방문해 경북도민체전 육상경기에 참가하는 경주시 육상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제12회 대한민국 국공립극단 페스티벌 in 경주'가 오는 9일부터 8월 4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개최된다.
이원영 신임 건천읍장이 지난 2일 관내 파출소를 비롯해 119 안전센터, 무산 중·고등학교, 농협 등 주요 유관기관을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하는 행보를 보여 주민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오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국립경주박물관 중등교원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5일 의료급여제도의 이해와 올바른 병의원 이용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華正 서현희 작가<사진> 초대전이 오는 19일까지 구미예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시는 (사)한국예총구미지회(지회장 이한석) 주최로 글씨의 예술 서예(書藝) 서현희 작가 초대전을 마련했다.
고령군 운수면은 지난 2일, 5일 2차례에 걸쳐 각 마을회관 주변 등 분산된 장소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과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93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및 혹서기 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 사벌국면발전협의회는 지난 2일 올해 상반기에 관내에서 신생아를 출산한 2가구를 방문해 가구당 1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을 전달했다.
청송군은 3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청송 묵림회원전'을 개최한다.
농사를 짓는 농부에게 잡초는 병균생산지이며 있으면 안 되는 무용지물이다. 따라서 잡초 제거를 위해 농민들은 토양에 부직포를 덮고 톱밥을 뿌리는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지만 이런 조치들은 한시적으로 무엇보다 정부 부처의 관심과 조치가 기대되는데 현실은 미온적 태도를 취하고 있어 농민들의 실망이 크다..
김천시 농소면 의용소방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순차적 개방을 앞두고 있는 관내 경로당 14개소에 대해 일제방역을 실시했다.
고령군 개진면 주민자치센터 취미강좌 서예교실 수강생들이 남다른 서예실력을 뽐냈다.
제37회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가 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전국 23개 대학농구팀 1000여명의 선수 및 지도자,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상주시실내체육관(신관) 등에서 개최된다.
군위군은 지난 2일 고지바위권역센터에서 '군위 잘살아볼클라쓰' 빈둥빈둥 멤버스 2기의 밋업데이(Meet-Up Day)를 개최했다.
성주군은 영농철 야간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해 총 77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경운기와 트랙터 510대를 대상으로 7월부터 등화장치 부착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구미시가 복지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박채아 의원(비례, 국민의힘)은 5일 경산교육지원청에서 어린이들의 등굣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경북도교육청 학생통학지원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하병두 영덕군의회 의장)는 지난달 30일 소노벨 청송에서 도내 시·군 의장들과 윤경희 청송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의회 주관으로 제292차 월례회를 개최했다.
청도군의회는 5일 개원 3주년을 맞아 군의회 의원, 이승율 군수, 집행부 간부공무원, 의회사무과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