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의회는 지난달 30일부터 제271회 임시회를 개회해 이달 2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정찬)는 지난달 28일 여성회관 4층 회의실에서 관내 위기 가능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성 교육 프로그램인 '너와 나의 성인식'을 운영했다.
영천시 완산동은 지난달 27일 11만 영천인구 달성을 위해 인구 늘리기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상주시는 지난달 31일 중동면 소재 낙동강 일대에 내수면 어업자원 조성을 위해 동자개 치어 2만마리를 방류했다.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지역 재가 어르신 130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1월초까지 매주 1회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보건대학교병원(병원장 황미영)은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주최한 '입원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우수 운영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달 30일 김주수 군수 및 배광우 군의회 의장, 사곡면 각 사회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곡면 국민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영양군은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영양군청, 입암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6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이 정식 개장(9월 1일) 이전임에도 불구하고 SNS 입소문을 타고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북농업기술원은 마늘 재배 농가에서 종자 번식용으로 저장하는 주아에 파좀나방 피해가 심해 방제에 힘쓸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양성평등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여성·남성이 모두 행복한 사회 실현과 지역경제 붐업을 위해 전국 유일의 여성정책 종합 박람회인 '2021 여성UP엑스포'를 오는 9월 3일, 4일 양일간 대구 엑스코 동관(제2전시장 5, 6홀)에서 개최한다.
경북도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대구경북신공항 여야정 협의체 첫 회의에 참석했다.
성주군의회 전수곤<사진> 부의장이 금융기관직원을 사칭해 "저금리 대출을 해 주겠다"며 1800여만원의 돈을 가로채려 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조직 수거책 검거에 크게 기여하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10대 형제가 70대 친할머니를 흉기로 찔러 살해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의성군 사곡면은 지난 26일 취약계층 6가구에게 주월사 지원 연탄 1200장을 전달하여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전달한 연탄 1200장은 사곡면 주월사의 기부물품으로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을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꺼이 후원했다.
소득 하위 80% 가구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올해 6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오는 9월부터 지급된다.
지역 경제에 활력이 돼야 할 수의계약(2000만원 이하) 이 지역 업체를 외면한 체 특정업체에 몰리고 있어 행정기관과 유착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장바구니 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어 서민들의 마음을 무겁다.
잘못 길들인 아침식사 시간이다잠에서 깨어나 한참을 부스럭거려야만위장이 입을 열어준다해 길이가 짧아져부스럭거릴 시간마저 줄어든 겨울삭풍 따라온 까마귀 떼들이서릿발 허연 벌판을 점령하고눈 올 것 같은 하늘까지 점령한 날이면위장은 굳게 입을 다문다바다를 떠나온 지도 몇 해가 되고이런 날은 아예 바다로 달려..
최근 일상 속 연쇄 감염을 통한 코로나19 장기화는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들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일상적 건강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야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