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19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자율권 확대"를 건의했다.
경북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추진 중인 대구경북신공항(이하 신공항)이 국토교통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최종 반영되면서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또 하나의 난관을 통과하게 됐다.
오는 2022년 6월 1일 시행하는 지방선거가 약 8개월 남짓 남은 가운데 차기 고령군수 예비 후보자들이 공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K(대구·경북)지역 추석 밥상머리 민심은 단연 6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내년 대선과 관련된 정치 이슈였다.
성주군은 증가한 화물차량의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차고지 외 밤샘주차 화물자동차에 대한 계도 및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집중호우 등에 대비하기 위해 한천 둔치주차장 침수위험 알림 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경북의 코로나19 확산이 기존 확진자 접촉 등을 통해 산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범정부 차원의 '국가안전대진단' 이 시행됨에 따라 경주시도 안전진단업체와 합동으로 지난달부터 이달 28일까지 노후 교량, 지하차도 등 도로시설물 17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구미 박정희 생가를 방문했다가 곤욕을 치른 것은 당연하다는 반응이다.
영주시는 다음달 2일 오후 3시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어린이국악극 '금다래꿍' 공연을 개최한다.
영천시 대창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6일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서예·천아트반 회원들의 작품전시회를 대창면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재)대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대구시민들을 위로하고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대구 도심 곳곳에서 펼쳐지는 일상위로 힐링버스킹에 참여할 문화예술 단체와 개인을 오는 10월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안동청년유도회는 제34회 정부인안동장씨추모 여성휘호 대회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공모전으로 개최하고 있다.
성주군의 지난 3년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실현한 시간이었다. 예산 6000억원·국도비 역대 최다 확보(3077억원)를 이뤄냈고 교통·지역개발·농림·문화관광·환경의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달성했다.
울릉군은 코로나19 관광객 방역강화 및 백신 2차 접종완료자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지 입장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산시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 희망지역 접수를 한다.
영천시는 24일 오후 4시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제1회 영천 청년의 날'을 개최한다.
금천중학교 과학동아리 '금천 메이커스'가 지난 16일 명절을 맞아 평소 고마웠던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자 청도군 금천면사무소를 찾아왔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지난달 연 0.5%인 기준금리를 0.75%로 0.25%포인트 인상한데 이어 추가 금리인상 시점을 두고 저울질을 거듭하고 있다.
작대기로 땅바닥을 두들겨 팬다체벌하면 안 되지만말을 듣지 않아서 두들겨 팬다몇 해 전, 미친 듯 설쳤던 땅한동안 가만있기에 말을 잘 듣나 했는데다시 꿈틀거리기에 작대기를 들었다맞아도 싸지만팬다고 말을 들을까만얼마나 두들겨 패야만 하나멱살 잡고 흔들듯흔들어대는 저 미친 땅어찌 작대기를 들지 않으랴'내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