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광인(사진) 신임 영양군 부군수가 지난 1일 자로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차광인 부군수는 지난 1992년 울진군에서 첫 공직 생활을 시작한 이래 30여년간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으며 전문성을 다져온 인물이다. 1997년 경북도로 전입해 도정의 여러 핵..
영양군은 3일 내수면 생태계 자원 증대와 지속 가능한 어업기반 조성을 위해 붕어·메기·미꾸리 치어 31만미, 다슬기 치패 55만패를 지역 내 주요 하천 및 저수지 등에 분산해 방류했다. 방류한 치어들은 사전 서식 실태조사를 통해 서식이 확인된 어종들이며 어종별 4~
국민의힘 영양군 당원협의회는 지난달 25일 군을 방문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1845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당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과 생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
영양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3주년 언론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해 언론관계자들과 민선8기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8기 영양군은 지속적인 지방교부세 감소에도 불구하고 국도비 공모사업을 통해 1455억원을 확보하고..
영양군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찬 영양'을 만들기 위한 '행복한 변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지속 가능한 지역기반 형성을 과제로 정하고 공공기관 유치, 정주환경 개선에 집중하며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군민과 행정이 힘을 합..
영양군은 지난달 27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활용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영양 지역 농산물의 활용과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 상품을 개발하고자 희망하는 농업인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5일부터 27일까지..
영양군은 지난달 28일 '제26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 검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도 검도회가 주최하고 영양군체육회가 주관해 진행됐으며 시군 동호인 통합 대항전(단체전, 개인전)으로 진행됐다. 700명이 참가해 경기를 펼친 결과 △통합 우승 경주시..
영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폭염 취약계층 200가구에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2000만원 상당)'을 직접 전달했다. 이 사업은 경북공동모금회와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물품은..
영양군은 지난 25일 민원실 창구 직원 10여명과 '군수님과 함께하는 민원창구직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특이민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 업무 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
영양군 일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 80가구를 대상으로 '무더위 극복, 사랑의 곰탕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의 일환으로 전년도에 이어 일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
영양군 다문화가족 배우자 및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Hot나눔봉사단' 15명은 지난 24일 석보면 화매2리 마을회관에서 영양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봉사활동을 이어 나갔다. 이번 봉사는 의성발 산불로 큰 피해를 본 석보면 화매 2리 마을회관 화단에 꽃을 심으며 마..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석보면 화매2리 마을회관에서 '온기로 가득한 행복마을'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3월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화매2리 마을을 자원봉사 대상지로 선정해 개인 자원봉사자 및 대한적십자봉사회영양군지구협의회,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
영양군 일월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3일 곡강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찾아가는 경로잔치'는 공경문화운동의 일환으로 경로효친을 적극 실천하고 어르신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며 올해는 곡강리가 ..
영양군 새마을회는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영양군에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역 회복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다시 봄은 온다' 배지 판매 수익금과 전국 각지에서 보내온 의류를 정리해 개최한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영양군에서 가장 가까운 응급의료센터까지는 1시간이 걸린다. 이에 군은 군민의 생명과 지역의 생존을 위해 지난해를 교통 영양의 원년으로 삼고 '사통팔달 영양', 사람이 오가기 편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31번 국도 선형개량사업 조기 착공을 포함해 지방도 917, 918..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2일 다문화가족 및 기관·단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25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어울림 운동회,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되며..
영양군은 전국에서 대표적인 고추 생산지로 농업 장려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를 나타내는 대표 정책이 바로 '홍고추 최고가격 보장제'로 고추 주산지로서 영양군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단순한 가격 보장을 넘어서 계약 수매율이..
영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수비면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정서치유 강연 콘서트'를 개최했다. '정서치유 강연 콘서트'는 우울·불안장애, 중독 등으로 자살계획 및 자살시도자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 주민들의 ..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 황윤동)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문화가 있는 날 '영양가득 문화배달' 사업을 진행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 제12조2항에 근거해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영양군은 지난 16일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산해4리 마을회관에서 '건강마을 마음학교 기행문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번 졸업식은 올해 경북도 건강마을조성 시범사업으로 운영된 '건강마을 마음학교 기행문' 프로그램의 마무리 행사로 프로그램을 수료한 어르신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