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사업 자문위원회 개최 -유천문화마을, 먹거리 관광명소로 육성-청도군(군수 김하수)은 군청 제1회의실(2층)에서 「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사업」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유천문화마을 먹거리촌 조성’을 위한 세부 사업계획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이날 회..
경주시, 산불 이재민 돕기 특별모금 8억7,516만원 성과- 이름 밝히지 않은 기초수급자부터 635개 경로당 어르신까지 ‘따뜻한 기부 릴레이’-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시민의 소중한 마음, 피해 주민들에게 희망으로 전하겠다”경주시가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
구미시가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열고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경북도가 추진하는 ‘경북도립미술관 건립 사업’이 지난달 30일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미술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를 통과했다.
경북도는 최근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임시주택에 입주한 세대 전원에게 부속 창고를 지원할 방침이다.
경북도가 산불 피해지역 회복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동시에 잡기 위한 참여형 관광전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포항시가 마이스(MICE) 산업 역량을 키우며, 글로벌 기후 리더십을 선도할 국제행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세계녹색성장포럼(World Green Growth Forum, WGGF)’ 최종 보고회를 열고, 오는 14일부터 15..
4계절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봄. 벚꽃의 뒤를 이어 연분홍 철쭉과 복사꽃이 반겨주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5월 3일부터 5일까지 영주의 대표 관광지인 소수서원과 문정둔치 일대에서 열리는 「2025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를 즐겨보자.천년고찰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이달 15일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기념식과 더불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스승 존경 풍토 조성 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일 경주시에 있는 불국사초등학교에서 1~4학년 학생 26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생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봉화군이 후원하고 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회 봉화 글로벌 가요제’와 ‘제1회 전국 이몽룡 선발대회’가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 두 행사는 봉화군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봉화 글로벌 가요제’는 한국과 베트남..
경북도는 초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본 5개 시군에 공직사회의 온기를 전달하고자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총 16일간 '다다익선 자원봉사 온기 나눔 집중 운영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다다익선 자원봉사 온기 나눔'은 도청 공직자와 관계기관이 지난 산불로 ..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0일 경주에서 주민밀착형 자치경찰제 운영을 위해 도내 시·군청과 경찰서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사무 시군 네트워크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광역 자치단체 단위로 시행되고 있는 자치경찰제도가 기초 시군과의..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문관광단지를 비롯해 경주엑스포대공원, 안동 유교랜드에서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종 할인 이벤트와 행사를 실시한다.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는 이달 3일부터 6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의 ..
영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영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 愛 카네이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함께모아행복금고 연금모금사업'의 영양읍 지역특화사업으로 진행했다. 이날 영양읍 지역사회보장협..
영남지역 산불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기탁 행열이 줄을 잇는 가운데 지난달 29일 경주시 서면 체육회가 서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면 체육회는 이번 산불 발생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피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성금 ..
청송군은 지난달 26일 주한 베트남 대사관의 부대사관 등 직원과 가족 총 7명이 청송군 산불 피해를 입은 다문화가정을 위문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3월 발생한 경북 지역 대형 산불로 인해 지역 내 다문화가정 7가구가 가옥 전소 피해를 입은 가운데 이 ..
청도군 풍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덕양2리 경로당에서 주민 40여명과 함께 '오늘이 가장 젊은 날' 페이스 머그컵 만들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즐기면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적 연대감을 강화..
의성군은 지난달 26일 UN 식량농업기구(FAO) 세계중요농업유산(GIAHS) 과학자문단(SAG) 위원 및 외빈들을 초청해 국가중요농업유산이자 세계관개시설물유산(WHIS)인 '의성 전통수리 농업시스템'의 현장답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의성 전통수리 농업시스템..
영천시 대창면은 지난달 28일 어방리 경로당을 마지막으로 '동네방네 경로당, 찾아가는 행복사랑방'이 지역 어르신들의 호응 속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행복사랑방은 지난달 10일 오길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28개소 경로당과 중로당의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