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는 26일 개최 예정인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앞두고 `18기 오페라 필(Opera Phile)`을 모집해 지난달 26일에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는 `오페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 오페라 필을 해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 맞춰 선발해 축제 홍보를 진행한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한 자원활동가들은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오페라 축제를 향유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페라와 공연예술 전반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오페라 필은 총 30명의 자원활동가들이 참여한다.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이번 발대식에서는 축제 프로그램 소개, CS·리더십 교육, 극장 투어를 진행했다.
18기 오페라 필은 `프린지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페라·콘체르탄테, 콘서트, 프리마 델라 프리마, 오페라 플리마켓 등에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하는 18기 오페라 필의 열정이 가득하다.
활동가 중 한 명은 "공연은 특별한 누군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문화라는 생각이 들었고 직접 그 현장을 느끼고 싶어 지원했다"라며 참여 의지를 드러냈다.
정갑균 관장은 "해마다 오페라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오페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해줘 감사하다. 자원활동가들의 홍보를 통해 오페라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6일 개막을 앞두고 대구 도심 곳곳에서 프린지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7일 오후 7시에는 `프린지콘서트`가, 13일 오후 5시에는 `오페라 갈라콘서트 50스타즈 Ⅴ`가, 16일 오후 2시에는 상반기부터 이어진 `로비콘서트`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축제와 관련한 사항은 대구오페라하우스 누리집(https://www.daeguoperahouse.org)과 전화(053-430-74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두완 기자backer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