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이용 교육을 하는 '찾아가는 경로당 스마트학교'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영천시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으로 인한 고독사를 예방하고 취약계층 상시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영천 살피미 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도군 각북면에 소재한 천연염색 나지나가 지난 5일 천연염색 마스크 200장을 각북면에 기탁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조경·정원디자인학부가 최근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와 '정원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김천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2021년도 하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칠곡군은 폭염 종합대책팀을 가동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2021 대가야박물관 체험학교를 운영 '흙방울 발굴체험'을 진행한다.
영주시는 이달부터 반려견 산책이 잦은 하천 변, 공원, 산책로 등에서 목줄과 인식표 착용, 배설물 미수거, 맹견 입마개 착용에 대해 집중단속에 나선다.
영양군 청기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청기면 청기리 일원에 게이트볼장 정비를 지난해 10월에 우선적으로 착공해 3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최근 마무리하고 준공했다.
경주시 황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달복지단'은 지난 5일 2021년 새로운 특화사업으로 '행복찬드림 반찬배달 및 안부묻기 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새마을회가 지난 6일 '제32차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 입장을 표명했다.
안동시 예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재능기부자 8명과 함께 저소득 가구의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군위군 효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시형, 이화익)는 지난 6일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폭염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관내의 취약계층 32가구에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구미 소재 금오고등학교가 지난 4일, 5일 양일간 '회복적 생활교육 운영' 주제로 단위학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울진군은 지난 4일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개선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꾸러미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영천시 남부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부터 '홀몸 어르신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대구의료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서부노인전문병원(병원장 김승미)이 2021년 6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3주기 요양병원 인증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고 '요양병원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교회와 외국인 모임 관련 집단 감염 등으로 경북에서 하루 새 56명이 무더기로 코로나19에 감염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6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는 지역 해수욕장을 찾아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경주시가 산림 골재 및 토석 재취 허가를 내주고도 관리·감독을 허술하게해 주위 환경이 파괴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