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양파 파종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고품질 양파 생산과 수량 증대를 위해 양파 묘상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경시 하수도사업소는 사업소 내 하수슬러지 처리시설 처리 용량 개선을 통해 기존 위탁처리비 7억원에서 2억원으로 줄여 약 5억원에 달하는 예산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의성군은 지난달 31일 전국한우협회 의성군지부가 관내 노인복지관에 한우곰탕 400인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영양군 석보면에서는 지난 3일 영농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지경리, 포산리) 농가들을 대상으로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했다.
영주시가 어르신들의 '스마트폰맹'탈출을 위한 도우미로 나섰다.
청송군이 청렴이 숨쉬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모토로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영덕군 영덕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대표 김백이) 회원 30여명이 지난 2일 영덕읍 야성길 41에서 창호와 도배장판 교체를 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보금자리 사업을 실시했다.
의성군 단북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달 31일 노연리 권모 어르신의 생신을 맞아 황금보따리를 전달했다.
식품바이오 부문 국내 유수의 회사인 ㈜에스앤디의 대표 여경목은 지난 3일 문경시 농암면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60박스를 기부했다.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지난 3일 보덕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물품(라면 등)을 기탁했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지난 2015년 개관 이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석훈 동장은 "코로나19로 컨벤션 업계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해 줘 감사하다"며 "물품은 지역 소외계층에게 잘 전달되도록 할 것"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김용국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이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와 전시장 증축 등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
청도군 이서면에 사는 이재진(43·양원리)씨와 박지원 ㈜삼연기술 대표(45·대구시 수성구)가 지난 2일 추석을 맞아 이웃을 돕기 위해 각각 현금 100만원씩 200만원을 이서면에 기탁했다.
정동원 구미시새마을교통봉사대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상주시지구협의회와 화동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송춘달)는 지난 3일 이소1리 마을회관 전정에서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10여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한 빨래터 봉사활동을 펼쳤다.
군위군 우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일 우보면 복지회관에서 바리스타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 31일 대구 제이비플래넛(실용음악학원)에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2명을 대상으로 Harmony 클래스 보컬 직업체험 및 '꿈꾸는 다락방'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구미대가 1일 KIC직업교육원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일 구미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최성철 구미대 입학처장, 김인철 원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관계자가 참석했다.
김천시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알리는 첫 행사로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을 대상 '두더지의 고민'의 저자 김상근 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영덕군은 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인)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지난달 31일 추진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울진군의료원에서 지난달 31일 119울진소방서와 응급의료이송 체계 구축 및 환자이송 시 구급대원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보건소는 1일 영천역을 시작으로 서문오거리, 영천시외버스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