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난 3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제2차 경북도 인구정책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철우 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청년대표, 도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토론회는 경북도가 겪고 있는 저출산, 고령화 및 청년인구 유출에 따른 해결방안을 찾고자 개최됐다.
대구보건대학교는 공공부분 진로 확대와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개설한 공직역량강화반 졸업생들이 간호직 8급, 보건직 9급, 국가직(세무) 9급에 각 1명씩 3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쾌거를 이뤘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지역의 국민운동단체인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역 사회의 최일선에서 헌신적인 지원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 1일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평가와 관련해 김천대학교 관계자와 면담을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일 이희진 영덕군수와 영덕시장 화재 피해현장을 세밀히 둘러 보고 행정력을 동원해 하루 빨리 생업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키로 하고 피해 상인들을 위로했다. 장영우 기자ycyw57@naver.com
칠곡군은 지난 2일 백선기 군수와 손병용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유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는 제2차 추경에서 일자리 경제 분야 예산이 3931억원으로 당초 보다 671억원이 증액된 금액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성주군은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가 지난2일 서부농협 회의실과 성주 아라월드에서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와 경북옥외광고협회 경주시지부는 지난 2일 개학기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주변 민·관 합동 불법광고물 정비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민원실 내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이 증가추세다.
구미시 기후변화대응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가 지난 3일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경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5일째 40명대를 유지하며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난 2일 건고추 경매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을 방문해 출하 농업인들의 격려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화군은 4일 소천면 현동리 소재 임진왜란 전적지(충렬사)에서 임란의병 추모제를 실시했다.
군위군 보건소는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하기 위해 국가 암 검진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예천군이 하천 수질관리 강화로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추석 대목을 앞두고 4일 오전 3시 29분께 영덕에 있는 전통시장인 영덕시장에서 큰 불이 발생했다.
청송자동차고등학교(교장 이태희)가 경북도 교육청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교육부로부터 개편 승인을 받았다.
봉화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봉화장터'가 올 추석을 맞이해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10일간 '추석선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파크드림 스마트 파고라'와 '파크드림 외부 조명등'이 굿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