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14일 '낙동강 취수원다변화방안 구미지역 합동 설명회'에서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로 주민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은 15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특별전 '천년 묵은 옛터에 풀은 여전히 새롭네' 연계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문화재 사진으로 유명한 한석홍, 안장헌, 오세윤 작가가 수십 년에 걸쳐 찍은 사진들 가운데 경주 지역 불교 유적을 담은 57점을 골라 선보인다.
청송군은 청송문화원이 14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1 경북선비아카데미(교양과정)'을 개강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이달 31일까지 영주장날 쇼핑몰(www.yjmarket.com) 여름맞이 건강식품 기획전을 운영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관내에 국지적으로 떨어진 우박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작물에 대한 대처요령 및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당부했다.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이 추락·끼임사고 예방을 위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상주 청년협동조합 이인삼각은 13일 제1기 로컬러닝메이트 발대식을 상주 왕산시장내에 있는 청년커뮤니티센터, 휴-사이드왕산에서 개최했다.
포항시는 14일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하는 첨단기술기업에 ㈜원소프트다임과 ㈜에이엔폴리 등 2개사가 지정이 돼 현판식을 가졌다.
안동상공회의소는 13일 시장실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안동시에 전달했다.
(사)대경ICT산업협회(회장 서상인)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안병규)와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공동으로 지난 12일 SW융합기술지원센터 1층 태양홀에서 수성알파시티 기업탐방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구미소방서와 합동으로 관내 물류시설업체인 택배터미널 3곳, 물류창고 5곳 총 8개소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물류창고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함이다.
고령군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는 13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대가야읍 사회단체 내 임원인 당연직 위원 변경에 따라 4명의 신규 위원을 새로이 위촉하고 고령군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 연임 대상자에 대한 연임여부 찬반 투표를 실시했다.
안동시는 어린이보호구역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보호구역 내 시설물에 대한 전면적인 개선을 추진한다.
대한노인회 상주시 외서면분회에서는 13일 외서면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관내 27개 경로당 회장, 총무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외서면분회 총회를 개최했다.
예천박물관이 지난달 21일 유물 공개 구입을 통해 지역 관련 유물인 예천 반닫이 2점, 소반 3점, 다식판 12점 등 총 17점을 확보했다. 예천은 조선시대부터 수준 높은 목공예품 산지로 유명했으며 반닫이, 소반, 다식판 등은 선이 곱고 섬세해 격조 높은 양반가 기호에 맞는 생활 가구로 인기가 높았다. 특히 예천반닫이..
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일환으로 (구)안동역을 문화재생해 새롭게 조성한 문화플랫폼 '모디684'의 개관행사를 16일 오전 10시부터 문화홀과 모디광장에서 개최한다.
달콤한 오페라 선율로 아침을 깨우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 '마티네 콘서트 I : 사랑의 오페라'가 오는 23일 오전 11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대구취수원의 구미 해평 이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부가 적극 나섰지만 구미 지역 사회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밥이나 겨우 먹고 삽니다- 석민재
차를 운전해 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간혹 교통사고로 이어질뻔한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