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4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군정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군수가 주재한 이번 군정 업무 보고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청송` 건설을 위해 역점 시책의 체감성과 확산 방안, 미래변화를 선도하는 신규 시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022년을 민선 7기 군정의 성공적 완성의 원년으로 보고 청송의 미래를 열어 갈 신규사업 76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가고 있으며 핵심 신규사업으로는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지역 농·특산물 비대면 판매 지원, 농촌 협약 및 농촌재생뉴딜사업, 청송금곡지구 도시재생인정사업, 국립 치유의 숲 유치, 경북도 유네스코 센터 유치, 항일의병기념공원 관리 위탁 운영 등이 있다.
또한 군은 대표 농업군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해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가는 한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민 체감형 군정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윤경희 군수는 "민선 7기 주요 정책의 원만한 완성을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주문하며 "군정 전 분야에 행정 혁신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로 경직된 지역사회가 완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결집해 달라"고 강조했다.
조영국 기자wdr12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