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가축 분뇨 배출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집에서 아내를 살해하고 달아난 50대 남성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군위에서 야외활동을 하던 초등학생과 교사가 집단으로 벌에 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수소방서는 대형 산불 예방 및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화재 취약 산림인접지 소방안전훈련을 실시하는 등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대구에서 종교시설과 클럽·유흥주점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자가 다수 발생했다. 추석 연휴 이후 감염 확산의 연결고리가 된 외국인 지인 모임 관련 확진자는 다소 감소했지만 교회 등을 중심으로 감염이 번지는 모양새다.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는 13일 으뜸농특산물홍보판매장 이종갑 대표, 지천옻칠아트센터 송주연 연구원, ㈜소르젠코리아 유영재 이사 등 단지 내 입주업체 대표자 10명과 '위드 코로나 시대 한방산업단지 입주업체 상생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는 지난 7일부터 추가경정예산으로 총 사업비 7억원을 확보해 '깐 마늘 포장재 및 마늘 동해방지용 멀칭자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 안동한우가 육질등급에서도 전국 최고임이 확인됐다.
가을이 익어가는 계절, '영주사과'를 온라인으로 만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13일 경기도 일산 KINTEX에서 SK에코플랜트, 블룸에너지, 블룸SK퓨얼셀과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국산화 협력 MOU'를 체결했다.
DGB대구은행은 13일부터 은행권 최초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을 받아 시행됐던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실명 확인 서비스에 이어 전자금융거래 전반에 얼굴인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차재근)과 포항문화재단(이사장 이강덕)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 전국생활문화축제'가 지난 10일 폐막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의성군은 '2021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의성군 성인문해교실과 안계노인복지관 수강생이 우수상과 격려상을 수상, 지난 8일 개최된 정례조회에서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상장 전수 및 시낭송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서원의 규약(원규.院規)의 효시 영주 이산서원(伊山書院·경북도 기념물)이 이건 복원됐다. 지난 1558년(명종3)에 창건해 1871년 서원 철폐령으로 훼철된 이후 150여년 만이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할로윈'을 콘셉트로 한 가을 프로그램 '루미나 해피 할로윈'을 지역 최초로 선보여 가을철 이색 관광지로 호평을 받고 있다.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세대인 3040의 고용부진이 서민 가정의 생계 곤란은 물론 우리나라 경기회복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스산한 이월인데도 새들이 날아든다까치 참새 익숙한 새는 관심이 없지만되새 박새 어치는 그래도 시선이 간다빛깔 고운 털, 따뜻하다는 어감 하나로겨울 텃새들을 바라보노라면까마귀 물러난 자리에머잖아 백로나 왜가리가 올 것 같다추장 닮은 새도 올 것 같다눈 깜짝할 새왔다가 갈 것 같다'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
지난 8월 26일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에서 2022년도 건강보험료 인상률이 가입자·공급자·공익위원 간 사회적 합의에 의해 만장일치로 1.89%로 결정(보험료율 6.99%)됐다.
콜럼버스 보다 먼저 바이킹들이 북미대륙에 도착했다는 증거가 많이 나오고 있다. 그런데 바이킹들이 작은 배로 어떻게 원양항해를 했을까. 식량과 물이 충분치 않았을 것이다. 구글어스를 켜보면 답이 나온다. 노르웨이에서는 덴마크에서 영국 가는 거리보다 조금 덜 가면 페로제도에 닿는다. 일도 아니다. 거기서 같..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는 지난 12일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제20기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를 이끌어 갈 배용규 협의회장과 대행기관장인 권영세 시장,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민주평통 안동시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