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0일 코로나19 지역 내 집단감염 발생으로 확진자 증가에 따른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역 내 확산 차단을 위해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등 기업체 관계자와 공동대응을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청도군은 총 사업비 4억5000만원을 투입해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운문천(오진지구) 하상정비사업을 완료했다.
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이하 용평리조트)가 리조트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 월드맵을 오픈했다.
영천교육지원청과 영천시는 10일 교육행정의 상호 협력과 공동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 도모를 위한 2021년 영천 교육행정협의회를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청송군은 오는 31일까지 주민세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지난달 19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코레일관광개발이 추진하는 '팔도장터 명물 보따리 판매 지원사업'에 평화시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예천군 진호국제양궁장에서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제48회 한국 중·고 양궁연맹회장기 전국 중·고 양궁대회'와 '제47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중·고 양궁대회'가 개최된다.
구미시가 8월 이달의 기업에 ㈜에스엠테크코리아를 선정했다.
영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제4차 문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풀벌레 우는 소리가 들려오는 한 여름 밤 안동 독립운동 51년의 역사가 우리의 가슴을 더 뜨겁게 울린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가 최근 '윤활유 분석 기반의 기계상태진단 -기본 과정-'을 출판했다.
상주시는 상주 역사기록 찾기 공모전에 접수된 1100여점의 기록물에 대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을 포함한 29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문화 편의증진을 위해 추진 중인 연구용역 결과를 중간 취합하고 개선사항 점검에 나선다.
구미 소재 광평중학교가 지난 7일 8일, 양일간 교내에서 비 합숙형 캠프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음악적 경험을 제공했다.
청도군은 9일 휴가철 피서지 주변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경찰서와 연계해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전화 1388 홍보를 위한 이동거리상담을 진행했다.
안동시와 경북도가 후원하는 한국전통창작 춤극 '연이(燕이)'가 오는 14일, 오후 5시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문경시 문경문화원과 문경예총은 9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선제 검사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5월 이후 강원도 고성에서 3개월만에 재발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밥상 물가를 위협하고 있다. 1∼2곳의 확진농가 이후 수개월이 지나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최근 추이를 볼때 실제 돼지고기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외출을 하려고 현관문을 여는데나뭇잎 하나가 팔랑팔랑 들어왔다노크도 없었는데들어오라고 한 적도 없는데순간을 이용하여 들어온 저것밟아 버릴까주워서 버릴까그냥 내버려둘까선택을 해야 하는데도나가려던 일조차 잊어버리고멍청하게 나뭇잎을 바라보고 있는 지금집 안이 궁금해서일까추워서 들어왔을까아직 살아있다고..
상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상주시니어클럽은 지난 6일 변성혜 센터장, 시니어클럽 관장 민성스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년기 정신건강증진 및 생명존중의식 확산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