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이하 용평리조트)가 리조트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 월드맵을 오픈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상·추상을 뜻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없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트(NAVER Z)의 제페토는 전 세계에 약 2억명이 가입돼 있으며 그중 해외 이용자가 약 90%, 10대가 약 80%를 차지한다.
용평리조트는 가상공간인 제페토에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가상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 월드맵을 오픈했다.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는 해발 1458m에 조성한 대자연 공원으로 태양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발왕산 기(氣) 스카이워크 전망대와 순백의 도화지 같은 깨끗한 물 발왕수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는 평창의 대표 관광지다. 용평리조트는 월드맵에서도 현실과 동일하게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의 콘텐츠들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구현했다고 한다. 또한 제페토 내 굿즈(Goods)를 판매하는 샵에서 발왕산 모나파크의 브랜드 로고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의류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에 오픈한 `발왕산 모나파크 서밋랜드` 월드맵은 MZ 세대로 구성된 용평리조트 애자일팀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으며 용평리조트 애자일팀은 향후 추가 월드맵을 오픈할 계획이며 다양한 모나파크 Goods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환 기자jota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