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17일 정책협의실에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이익규)과 병역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는 시군과 합동으로 도내 골프장의 농약잔류량 실태를 실시한 결과 고독성과 잔디 사용 금지 농약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17일 밝혔다.
경북도는 17일 경주시청에서 연구중심 혁신도정 추진의 핵심 연구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는 '커피박과 유용미생물(EM)을 활용한 축사 악취 저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주교육지원청은 17일 황룡원 화랑홀에서 경주교육 발전 및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해 2021년 경주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을 통한 애국심을 드높이기 위해 지난 28년간 경주시 서면에서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가 있어 화재가 되고있다.
경주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읍·면·동 자생단체가 방역활동을 펼치며 경주시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틈새방역으로 지역 확산을 막고 있다.
30년을 이어온 경주 벚꽃마라톤대회가 존폐 위기에 처했다.
성주군 벽진면은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고 생태계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한해살이 덩굴식물인 가시박을 완전히 뿌리 뽑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천시 증산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난 13일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사업 관련 논의를 위한 회의를 가진 후 증산면 수도계곡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울진군 죽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지영근)는 지난 13일 필수가전제품인 냉장고가 노후돼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 3가구에 사랑의 가전제품(냉장고) 나눔 활동을 펼쳤다.
영주시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회장 김삼주)는 광복 제76주년을 맞아 13일 영주동 문화의 거리에서 '태극기 무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운문·금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화랑 마을 수호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울진군은 지난 13일 울진군 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에서 자연재난을 대비한 울진군통합자원봉사지원단 2차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지난 12일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가족행복과, 영천경찰서, 영천시교육지원청, 청소년시설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맛집 3곳을 소개했다. 안동시 관내에 소재한 안동화련(일직면), 뜰(와룡면), 메밀꽃피면(도산면)이다.
청송군이 다양한 사업으로 밝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고 있다.
예천군이 도청 신도시 송평천 산책로와 수변공원을 정비해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성군은 친환경농업 확대 및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인증비를 전액 지원한다.
봉화군은 10월 31일까지 봉화군민 878명을 대상으로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