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13일 의성군종합복지관 소회의실에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사회복지사들과 3차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상주시 북문동 자연보호협의회는 18일 죽전동 쓰레기 배출 장소에서 전염병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했다.
대구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대면·사이버 등 다양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8일 오전 접견실에서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해 역대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최연소 금메달을 획득한 양궁 2관왕 김제덕 선수를 축하하고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는 올해 7월 수출액이 지난해(32억달러)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5%가 증가한 35억달러를 기록하며 하반기 수출 순항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대구취수원 구미 이전 문제는 대구시와 구미시만의 대립이 아닌 장세용 구미시장(사진 왼쪽)과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사진 오른쪽)의 갈등으로 번져 첨예한 대립을 예고하고 있다.
성주군은 20일, 21일 양일간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성주군민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문화산책' 행사를 개최한다.
상주박물관은 17일 하반기 특별기획전 '農蠶: 상주공립농잠학교 100년'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은 코로나19로 최소한의 인원만 초청한 가운데 열렸다.
울진해양경찰서는 17일 오후 3시경 영덕군 오포3리 신항만 회센터 앞 해상에서 고무튜브를 이용 물놀이를 하다 너울성 파도로 인해 튜브에서 떨어진 익수자 2명을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영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추억의 경주 수학·신혼여행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동시는 '2021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안동시용상평생교육원에 다니는 심순기(여·69) 학생이 시화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포항∼울릉 항로를 운항할 1만1500t급 초대형 카페리 여객선인 울릉크루즈㈜ 뉴시다오펄호가 포항 영일만항국제터미널에 도착했다.
청송군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군립청송야송미술관에서 '안녕' 청송작가전 을 개최한다.
법원이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구속된 김연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의 항소를 기각했다.
칠곡군은 캠프캐롤 6병기대대와 지난 17일 왜관읍 아곡리 한미우정의 공원에서 백선기 군수를 비롯해 6.25참전유공자회 군지회장, 군의장, 기관장, 도의원, 미군,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3고지 추모비 한미합동 참배행사'를 공동 개최했다.
문경시 보건소는 밭일,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여름철 야외활동이 늘어나며 각종 질병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 가운데 올 4월 경북에서 첫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사망자가 발생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경북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이틀 연속 30명대를 기록하는 등 산발적 지역 감염이 계속되고 있다.
■ 맛·깔·친 우수음식점 선정 우리 지역의 대표음식점을 발굴·육성하고 차별화된 음식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외식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맛·청결·친절한 음식점을 지정해 경쟁력을 갖춘 음식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현재 28개소의 '맛·..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잦아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경주시와 경주시 의회가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에 보태 모던 시민에게 '경주시민 코로나 특별지원금' 을 지급키로 결정했다.
오래된 가요가 명물인 도시의 해안가 석유정유공장 앞을 우리는 함께 걸었어요철책 안으로 파이프라인이 보이지 않는 곳까지 구부러져 들어가 있고 소용돌이 같은 증류탑 끝에서 허기진 태양이 풀려 있었죠들어봐요 당신우리는 우리와 똑같이 생긴 사람들을 만났죠검은 연기로 된 소매에 팔을 끼우고 굶주릴 때마다 흩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