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성주호를 품은 언택트 관광지인 금수문화공원야영장에서 지난 18일 캠핑객들을 대상으로 환경체험프로그램, 별보기여행 등 관광에코캠프로 소중한 추억을 제공했다.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조병철)은 가을 임산물 생산철을 맞아 지난 20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23일 김천시 부항면행정복지센터에 정영화 부항 명예면장(㈜우아 기업 대표)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부항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라면 200박스(4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문경시 점촌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제2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정례회의에서는 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아래 철저한 발열검사와 소독 후 진행됐다.
청송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청송군농업인대학 교육과정에 온라인 교육을 편성해 오는 10월 10일까지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관내 13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또래 상담자와 함께하는 등굣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봉화군은 지난 21일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10일부터 24일까지 2주 간 '치매 극복 홍보주간'을 운영했다.
내달 1일부터 전기요금이 1kWh당 3원 오른다. 지난 2013년 11월 이후 8년만의 인상으로 4인가족 기준으로 월 1050원이 오르는 셈이다. 이는 유럽 발 천연가스(LNG) 가격 폭등이 연료비 연동제를 적용하는 국내 전기요금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담장 구실하려나 싶어울타리에 안테나를 세웠더니유효기간이 지난 탓인지안테나가 고장이 나기 시작했다하늘과의 교신은 끝을 내어야만 해서작정을 하고 고장 난 안테나를 모두 철거해 버렸다간혹 성한 것이 보이기도 했지만태풍 대비하듯이내친김에 몽땅 철거를 하고 나니들판이 훤히 보였다반딧불이도 보이면더더욱 좋으..
영덕지역 최대 전통시장인 영덕시장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전체 점포의 60% 이상이 불에 탔다. 자치단체가 수년째 재래시장의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여전히 화재 취약지역임이 또 확인된 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홀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혼술족'이 늘고 있다.
경북도는 내년도 경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 계획을 확정하고 27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시군을 통해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울릉군은 지난 24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서영교 위원장 등 7명, 이하 행안위)의 울릉·독도 현장 방문 일정 중 울릉군 군정 주요 현황 보고와 주민 숙원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상주·문경 당협위원회는 지난 24일 상주·문경 당협사무실에서 국민의힘 대통령 예비 후보로 뛰고 있는 원희룡 지사를 맞이했다.
영양군은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김종헌 부군수 주재로 국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정부합동(시군) 평가 대비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홍정근 의원(경산, 국민의힘·사진)은 헌혈 기부 문화 조성 및 헌혈 권장을 위해 경북도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한다.
울진군이 지역 백년대계를 책임질 신산업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도서관 환경 개선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으로 486교에 46억9500만원을 지원한다.
경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 16일 충북 증평 블랙스톤에서 개최된 제43차 한국동물위생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 구두 발표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포스터 발표 부문 대상 및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