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석 연휴(20일∼22일)에 공영주차장을 무료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협경주교육원이 본격적인 수확철임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을 찾지 못해 애태우는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7일 현재 유지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오는 10월 3일까지 4주 연장한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6일과 7일 호명초등학교 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영양군은 7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읍 동서대로 및 영해대로 업소대표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양읍시가지 간판 개선 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문경시 마성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부녀회장 김대진)는 지난 5일 오전 5시부터 마성면 일대에서 추석 맞이 환경정비 및 도로변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영주시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지역청년 문화사업인 청년문화앨리(Alley) 조성 3자 대면 '모으는 자' 참여자를 모집한다.
안동시보건소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예방하고자 청소년기 정신건강 특화 프로그램인 마음성장학교를 운영한다.
의성군은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번거로움을 없애고 전화출입명부 가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이달부터 2000개 다중이용시설에 안심콜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위군 효령면 새마을회는 7일 남녀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동유원지, 위천수변 테마파크 등 관광지 중심으로 추석 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의성군 안계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4일 부녀회원 20명이 함께한 가운데 안계면 안정리 소재의 밭에 소외계층 김장 나눔 지원을 위한 배추 모종 심기를 실시했다.
군위군 군위읍 광현1리에 거주하는 박인수씨는 지난 2일 아들 박욱진씨와 함께 군위군청을 방문해 군위군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 교육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영양로타리클럽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복지시설 소외계층에게 현물(쌀 10kg) 72포를 기탁했다.
영덕군에 지난 4일 화재 피해를 입은 영덕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한 성금 및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가 7일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군민 행복 및 복리 증진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reedom Democracy)에서 수여하는 포상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고령군은 어르신들의 상시적인 문화 활동 여건 조성과 활동 지원을 통한 어르신 여가문화 정착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해 개진면 인안2리 경로당에서 6일 찾아가는 어르신 행복프로그램 '체조교실'을 개강했다.
상주시 함창읍은 6일 함창전통시장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석 맞이 전통시장 소규모 장보기 행사'를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과 병행 실시했다.
관급공사 자재 납품 업체에게 돈을 받고 공무원에게 소개해 준 업체 대표가 구속됐다.
상주경찰서는 6일 출근시간에 맞춰 경찰서 정문에서 의무위반 사고 예방 청렴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동반 테이블' 안내판 3000여개를 제작해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