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난 23일 경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1년 식품·공중위생관리사업 평가'와 '경북 안심식당 운영 평가' 2개 분야에서 모두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농촌진흥사업 중앙단위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성주군민회관에서 김지수 민간위원장 및 이하식 실무위원장 등 협의체 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취약계층 온기 가득 방한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구미시가 임인년 새해 공무직으로 전환되는 수도검침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김천시는 지난 27일 열린민원과에서 2021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7명을 표창했다고 밝혔다.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황태경 담당이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1년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칠곡군은 경북도에서 주관하는'2021년 경북도 환경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손진식)는 대구경북 지역에 거주하며 안전운전을 실천한 모범 화물운전자 2명에 대해 포상한다고 밝혔다.
상주상공회의소(이하 상주상의)에서 지난 24일 상주시를 방문해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한부모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연말 선물(생필품) 33박스(5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영주시는 28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영주시 투자유치위원회'를 열고 투자유치보조금 지원 결정을 논의했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27일 '여성채용 우수기업' 직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원료비 연동제 시행지침에 따라 지난 27일 2022년 민수용(가정용) 원료비 정산단가 조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희망 도시의 중심에는 역이 있었다. 선로가 놓이면 주변에 집들이 들어서고 시장이 섰다. 누군가는 꿈을 이루기 위해 그 역을 통해 도시로 나가고 성공해서 역을 통해 집으로 돌아왔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주시지부가 최근 발생한 경주시청 공무원 폭행 사건과 관련해 27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폭행 가해자를 엄중 처벌해 줄 것을 촉구했다.
대구지법 포항지원 형사1부(권순향 부장판사)는 26일 친딸을 추행한 50대 A씨에게 징역 2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또 A씨에게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5년간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27일 오전 3시34분쯤 대구 동구 불로동 아파트 쓰레기 집화장 인근에서 담배꽁초 부주의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
경북도소방본부는 겨울철 낮은 기온과 강한 바람으로 빙판길 낙상사고 및 저체온증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을 27일 당부했다.
영천시는 지난 24일 신성일로 등 19건의 도로명 변경 건에 대해 도로명판 설치를 완료했다.
대구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했다.
27일 오전 대구 달성군 송해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한파에 꽁꽁 얼어 장관을 이룬 빙벽을 감상하고 있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