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조문국박물관은 지난 18일부터 2주간에 걸쳐 겨울방학 가족과 함께하는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식품바이오부문 국내 유수의 회사인 ㈜에스앤디의 대표 여경목은 지난 18일 고향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160박스를 농암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19일 웅비관에서 2021년 교육공무직원 및 업무담당자 유공자에 대한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19일 도청에서 구미 소재 지역 기업인 세아메카닉스의 조창현 대표이사와 사내 봉사동아리 키우미 회원들이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뜻에서 총 1232만2000원의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19일 도청에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사랑의 반찬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19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89개 사업대상교 학교장과 교육복지사 등 관계자 19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21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올해도 저출생 극복을 위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이어간다고 19일 밝혔다.
경북도는 농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농, 고령농, 여성농 등 유통 취약농가를 위해 '농식품유통취약농가 판로확대 지원사업'을 추진해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천공기 전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주 소재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원하청 소장이 사법처리 된다.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야생동물피해예방시설 설치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대구지법 포항지원은 19일 말다툼하던 여성을 살해한 후 야산에 암매장한 A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 10년을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알고 지내던 B씨와 승용차 안에서 말다툼을 하던 중 흉기로 살해하고 포항시 남구 동해면의 야선에 시신을 암매장한 혐의로 구속됐다.
대구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이상오)는 협박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23)에게 징역 6월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대구고법 제2형사부는 19일 대구의 한 식품업체에 플라스틱 용기를 납품하던 업체 대표에게 수사기밀을 누출한 혐의로 기소된 전 경무관 A씨와 경무관 B씨에게 원심과 같이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같은 혐의로 기소된 경정 C씨에게는 벌금 800만원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
구미차병원이 경북 최초로 1시간 이내 신속·정확성을 모두 확보한 신속 PCR 장비를 도입·운영키로 했다.
대구에서 식당, 카페, 지인모임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전파가 이어져 신규 확진자 213명이 발생했다. 올들어 최다 규모다.
화성산업은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협력업체들에게 지급할 하도급대금 100억원을 조기에 지급할 방침이다.
영주시는 부동산 거래 계약의 체결 및 거래계약의 해제 등 신고와 관련해 법령 미숙지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집중 홍보에 나섰다.
한국가스공사는 자사 발주 천연가스 주배관 건설공사 입찰에 참여해 담합한 건설사들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위군 대표 농산물 쇼핑몰 '아이군위'가 임인년 새해 설 맞이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가 설맞이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티켓오픈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티켓오픈 소문내기 이벤트는 올 가을 개최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 제고와 엑스포 공식 SNS 채널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