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대구 4차순환도로 개통에 따라 도로 여건과 주요 시설을 확인하고 교통사고 등 재난 발생에 대비해 출동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점검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순환)이 여성들의 생활스포츠 저변확대 및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올해 3월 달성여성축구교실 '공 쫌 차는 그녀들' 프로그램을 신설해 큰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구시는 올해 5월 세계가스총회가 대구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총회 참가자 및 지역 방문객을 위한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객실확보를 위해 일반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일반호텔 전환 시설개선사업'을 시행한다.
대구시는 혁신도시 산·학·연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혁신도시 인근 지역 대학과 이전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혁신도시 내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사)군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근종)는 지난 25일 의흥면 전통시장에서 '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 행사를 진행했다.
"중앙과 지방의 공직경험을 최대한 살려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패기, 청렴과 성실함, 강력한 추진력으로 고령을 새롭게 확 바꾸겠습나다".
성주군 용암면은 지난 25일 용암면의 5개의 사회단체가 연합해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김천시는 지난 18일 김일곤 부시장을 주재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2023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미 소재 금오공대서 제25대 전국국공립대학교교수회연합회(이하 국교련) 임시총회 및 제1차 회장단 회의가 개최됐다. 회의는 지난 25일 전국 국·공립대학교의 발전 방향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자체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와 22개 시군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한 플랫폼 구축으로 시장 외연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사업계획 수립 이후 설명회, 통합 참여희망 시군조사, 시스템 개선 및 보완 후 통합 데이터베이스 서버 구축을 완료해 우선 7개 시군(경주·상주·경산·영덕·청도·칠곡·울진)이 통합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는 29일 오전 8시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국민의힘 소속 지역구 및 비례대표 국회의원과 함께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건설, 디지털 데이터 산업 거점도시 조성 등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반영한 16개 지역공약 사업의 국정과제 채택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문무대왕의 업적과 호국해양 정신을 후세에 전하기 위한 문무대왕 프로젝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경북도와 경주시는 28일 경주 감포읍 대본리 대본초등학교 폐교 부지에서 '문무대왕 해양역사관' 착공식을 가졌다.
누구나 위급한 경우나 도움이 필요할 때 긴급신고 112가 가장 먼저 생각날 것이다. 긴급신고 112를 알고는 있지만 막상 급박한 상황에서 신고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당황해 어찌할 바를 몰라 시간이 지체돼 경찰관이 신속하게 출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출근길 차창가에 펼쳐지는 정겨운 시골풍경, 사무실 맞은편 산에서 펼쳐지는 계절의 향연, 저녁산책길 강물에 비치는 아름다운 야경, 이 모든 것들이 내게 안겨주는 행복포만감이다. 스스로 복이 많다는 생각에 잠기다보면 누구에게인가 감사하는 마음이 풍선처럼 부풀어 오른다. 나는 복 많은 사람이라고 자족의 노래를 부르다보면 내안에 즐거움과 기쁨이 차오르고 엔돌핀이
국내·외 연구진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을 두고 정점을 지나 감소세로 들어설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위중증 환자는 최대 1680명이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경북 도청 신도시 인근의 가일마을이 볼거리와 이야기를 품은 숨은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가일마을은 산자락이 마을을 품고 있는 길지(吉地)로 대로변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한 구비만 돌면 고풍스레 자리하고 있는 고택과 마을을 품고 있는 뒷산, 마을 앞 저수지가 한 폭의 그림을 연출한다. 이곳은 도청 신도시뿐 아니라 하회마을과도 5㎞ 이내에 위치한다.
산내중학교는 경북도교육청 경북소방본부의 협업으로 지난 24일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먼저 각 교과 주제에 맞는 생활 속의 안전에 대해 교실에서 학습한 후 의곡초등학교 운동장으로 이동해 영천 소방서에서 근무하는 구조대원들께 지진대피훈련,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았다.
김석기 국회의원(국민의힘)은 28일 '경찰병원'이 전국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경찰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상인연합회 창립 기념 및 회장단·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26일 오후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열렸다. 경주시상인연합회(이하 연합회)는 지난 1월 창립총회를 열고 정용하 중심상가상인회 회장을 연합회 초대회장으로 선임했다.
찬란했던 통일신라의 위용을 드러낼 월성 해자가 3년 4개월 만에 복원공사를 마무리 짓고 준공식을 개최한다. 경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2시 인왕동 경주월성 터에서 '월성 해자 정비·재현 사업'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