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20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개최한 ‘2025년 제1차 임시회’에서 ‘지방의회청사 기준 면적 관련 법령 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21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신임 소방공무원 40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춘란의 우아한 향연, 제27회 청도난우회 봄 전시회 개최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주최하고 청도난우회(회장 박종술)가 주관하는 제27회 청도난우회 봄 전시회가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청도농협 경제사업부 대회의실(2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경북도 APEC 준비지원단이 21일부터 본격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유튜브, 인스타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경북도는 20일 도청에서 ‘2025년 경상북도 임신·출산 지원 정책’ 설명회를 개최하고 저출생 대전환 150대 실행 과제 중 ‘행복출산’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본청 행복지원동 205호 회의실에서 글로벌 디지털 교육 선도 교사단(LEAD)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글로벌 디지털 교육 선도 교사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본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급식․보건․환경 관련 업무 담당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건강․환경관리 기본 방향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상주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 상주수학체험센터에서 권역별 수학체험센터 업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수학문화관 및 수학체험센터 운영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했다.
스리랑카 웰리마다면에 울려 퍼진 새마을의 함성! 청도군의 글로벌 새마을운동, 한국인의 자긍심을 높이다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스리랑카 우바주 바둘라군 웰리마다면에 새마을운동의 불씨를 지피며 한국인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를 비롯한 청도군 방문단 20명..
박치선(사진) 안동시의회 의원이 제255회 임시회에서 '안동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안동시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의용소방대의 지속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지역사회의 안전 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의용소방대원의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의 공익신고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정치권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9일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유철환 국민권익위원장은 “곽 전 사령관의 계엄군 국회 투입에 대한 증언을 공익신고로 판단한다”고 밝혔으나, 이에 대한 반..
봉화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0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팀장급 6급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 전국동시선거를 대비해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공직선거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영주시는 오는 3월 4일부터 '2025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기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영주시에 거주하며 임신 중이거나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들이다. 단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 중인 임산부
영주시는 도시재생 사업구역 내 주민들의 참여를 증진하고, 다양한 주체들의 도시재생 관련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2025년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오는 3월 4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
영주시는 21일 시청 강당에서 ‘2025년도 영주시 교통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하며, 초등학교 개학 시즌에 맞춰 지킴이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지킴이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해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도로교통공단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실질적인 안전교..
봉화군이 추진 중인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조성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지역 농업 혁신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봉화군은 지난 20일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그린플러스 본사를 방문해 스마트 온실 구조물 제작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봉화군 농업기술센터의 신종길 소장과 ..
봉화군이 'K-베트남밸리 조성사업'을 통해 한국과 베트남 간의 문화 교류를 한층 강화하고자 한다. 지난 20일 봉화군은 국제교류협회 관계자 및 지역 주요 인사 20여명을 초청해 사업의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초청된 국제교류협회 관계자들은
칠곡교육지원청과 팔공산국립공원서부사무소는 미래 세대를 위한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2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팔공산국립공원의 자연환경과 생태계를 활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2년 연속 1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기록을 세운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가 3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이름 '더 쇼! 신라'로 오는 24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막을 올린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일 2025년 APEC ..
울진군은 취약계층의 문화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금액은 지난해보다 1만원 상향돼 1인당 연간 14만원이며 지역 내 대상자는 4340명으로 총 6억760만원이다. 기존 이용자 중 올해 발급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