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례없는 초대형 산불 피해복구에 구미의 효자 기업 ㈜피엔티가 조속한 피해복구와 이재민 구호 동참을 위해 도청을 찾았다. ㈜피엔티는 17일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양금희 경제부지사, 신순우 ..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 소고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미식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특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Meating 갈지도'를 이달 18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관광은 고기서 고기, 경북에서 Meating Day'라..
경북도는 경북테크노파크와 17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북 디지털전환 지원모델 확산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북지역 제조업의 현안을 발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도내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한 DX 컨설팅 및 DX 기술 솔루션 적용 성공..
경북도 지역은 지난 3월, 유례없는 대형 산불이 북부지역에 발생함에따라 생태·경관 훼손은 물론 관광 기반 역시 큰 타격을 입었다. 이에따라 경북도는 북부권역 경제 활력을 되찾기 위해 관광을 지역 회복의 중심축으로 삼고, 대규모 관광 회복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도는‘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WKBC, World Korean Business Convention)’에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육성된 지역 기업 ‘큐어싱’이 참가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에서 창의인재과 업무 담당 교육전문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상반기 창의인재과(융합교육담당, 디지털교육담당) 업무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군(軍) 특성화고등학교 합동 발대식’을 열고, 미래 국방 인재 육성을 위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초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민간 단체의 온정 손길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노련 경북자동차노동조합에서도 작은 힘을 보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자동차노련 경북자동차노동조합이 조합원들의 마음을 모아 최근 초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아픔을 함께..
경북도정을 이끌었던 역대 경북도지사들이 산불 피해복구와 이재민을 돕기 위해 뜻을 모아 직접 도청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다.
경북도는 17~20일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되는 제23차 한인비즈니스대회에 30개 사 50여 명의 대규모 기업인을 파견한다.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이사장 임종식)는 16일 본청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경북본부(경북본부장 김주원)와 2억 원의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올해 가을 경주에서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와 연계한 글로벌 관광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0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행사를 경북관광 브랜드 가치 제고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의 기회로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경북도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2025 경북세일페스타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경북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에서 영주 영주로 자율상권구역, 청도 풍각장 일원, 구미 금리단길 일원 등 전국 최다인 3개소가 14일 선정됐다.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대구경북상공인협의회는 지난 14일 최근 경북도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는 고향 도민을 돕기 위해 성금 1억1800만동(한화 약 667만원)을 모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경북도 호치민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권택은 ..
경북교육청은 15일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공무원 사기 진작을 위해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북교육청 소속 공무원들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파함으로써 변화와 혁..
경북도는 도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정책개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최근의 경제와 사회에 대한 도민의 생각과 가치, 사회적 관심사 등을 조사하는 ‘2025년 경북도 사회조사’를 진행한다.
경북도는 14일 도청 회의실에서 미래전략기획단장을 비롯해 경북연구원, 관련 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5-K 국제 브랜드화 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15일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시군 체육회장, 지도자와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지난달 22일 의성에서 시작된 초대형 산불로 인해 가축방역 공백이 우려됨에 따라 가축전염병 방역을 위해 방역물품 3종, 2억9300만원 상당을 긴급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