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025 경북 국제 AI·메타버스 영상 공모전`의 작품 접수 마감일을 애초 지난달 30일에서 이달 15일 밤 12시까지로 15일간 연장한다.
참가 신청은 `GAMFF 공식 홈페이지(www.gamff.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출품 작품 수와 관계없이 1인(1팀)당 최대 2개 부문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단 APEC 특별부문에 응모할 때 최대 3개 부문까지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총상금 1억원 규모로 총 3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은 △창작영상부문(단편영화·애니메이션) △캐릭터IP활용부문(게임트레일러영상·애니메이션·웹툰) △광고부문(영상광고·이미지퍼블리싱) △뮤직비디오 △APEC 특별부문(창작영상·광고·뮤직비디오) 등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에는 별도의 제한이 없으며 초·중·고등학생, 대학(원)생, 취업 준비생, 디자이너,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등 AI 기반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국내외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부문별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창의성과 혁신성 △기술적 완성도 △주제 적합성 △감동 및 몰입도 등 네 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9월 12일 구미코(구미)에서 열리는 `2025 경북 국제 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개막식 시상식을 통해 발표되며 같은 달 12일부터 14일까지 구미, 포항, 경산, 청도 일대에서 개최되는 영상제 기간 동안 상영 및 전시될 예정이다.
최혁준 메타AI과학국장은 "경북은 AI와 가상융합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 영상 표현을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국내외 창작자와 기술자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박외영 기자p0414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