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월 말부터 9월까지 포항시를 시작으로 경북 도내 5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해당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5년 교육협력 활성화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29일 웡 카이 지운(Wong Kai Jiun) 주한싱가포르대사를 접견하고 양국 간 미래지향적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웡 카이 지운 대사는 태국 주재 싱가포르 대사관 공사참사관과 외교부 동북아시아국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6월 주한싱가포르..
경주시는 지난달 29일 서울에서 '경주 SMR(소형모듈원자로) 국가산단 투자설명회'를 열고 수도권 기업과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투자환경과 산업 비전을 집중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 경북도 투자대회' 경주 특별세션으로 진행됐으며 다음달 29일 열리는
경주시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린 'APEC 2025 문화산업고위급대화'가 철저한 식음료 안전관리와 식품 안전사고 예방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APEC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된 문화 분야 고위급
경주시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에어비앤비와 3자 협약을 체결하고 경주를 세계적인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로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협약식은 지난달 28일 윤병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직무대행, 서가연 에어비앤비
경주시는 지역화폐 ‘경주페이’의 월 캐시백 지급률을 기존 7%에서 13%로 대폭 상향해 1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 2차 추가경정예산에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이 반영되면서 국비 지원이 확대된 데 따른 것으로경주페이 사용자가 월 최대 사용 한도인 70만 원..
경주시는 지난달 31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8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은 오는 10월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주요 재원으로 활용된다. 확보된 교부세는 △2025 APEC 경주전시장 건립 50억원 △APEC
경북연구원(원장 유철균)은 행정안전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국립기상과학원, 국립산림과학원, 경남연구원, 강원연구원과 공동으로 28일 경북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태풍 대비 산불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북도가 내년도 국비 확보 목표액인 12조3000억원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경북도는 29일 경북도 독립운동기념관 왕산관에서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도민의 나라 사랑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제115주년 경술국치 추념행사’를 엄숙히 개최했다.
이선희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청도, 국민의힘)이 29일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에서 행정·의정 리더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와 경주시는 2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경주 소형모듈원자로(SMR) 국가산업단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와 소비 진작을 위해 ‘2025년 경북세일페스타 추석 명절 특별 기획전’을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준비 위원장)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1·2·3차 경주 현장점검에 이어 29일 오후 4번째 현장점검을 했다.
김철호 민주당 구미갑 위원장, “오직 당원과 이재명 정부 성공위해 노력 할 것”
구미시가 지방재정 세미나를 열어 재정확충 방안과 지속 가능한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지방재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지방재정학회와 공동 주최로 김장호 시장, 정선용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사장, 금재덕 한
경산시와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추석을 앞두고 영주시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이 이번 한 달간 다양한 할인 및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추석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전 상품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을 진행한다. 축산류와 양곡류는 20
영주시는 9월 1일부터 영주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와 할인율을 한시적으로 상향한다. 이번 조치는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현재 영주사랑상품권은 월 최대 9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지류 20만 원..
영주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강당에서 제7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정책으로 제안함으로써 시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는 11팀, 총 37명의 제안서를 접수받아 예선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