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감염확산 차단을 위해 고생하는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체육회와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회장 노창수)는 지난 25일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스포츠복지 증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칠곡군 왜관읍은 지난 25일 읍사무소에서 6·25 참전용사 정종태씨의 조카 정재훈씨에게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이 지난 25일 대구시가 운영 중인 '경북권 제3생활치료센터'(동구 신서동 중앙교육연수원)를 방문해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격려 물품을 전달했다.
경주시의회 김동해 의원<사진>이 지난 27일 열린 제262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교평준화'를 통해 타 지역으로의 인구 유출을 방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동룡 전 봉화부군수가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으로 임명돼 지난 27일 대구 수성구 경북도당 사무실에서 김정재 도당위원장(포항 북구 국회의원)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임이자 국회의원(국민의힘 상주·문경 당협위원장)은 지난 27일 국민의힘 상주시 당협에서 황교안 전 대표와 상주·문경 당협 주요 당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시는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등 코로나19 피해 지원 및 현안 해결을 중심으로 한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1조1773억원을 편성해 지난 26일 시의회에 제출했다.
경북교육청은 2022학년도 전후기 고등학교 185교의 입학전형요강을 승인했다.
경북교육청은 27일 웅비관과 화백관에서 8월말 퇴직 교원 훈포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지역 청년들의 건강한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경북 청년 독서문화 확산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북도는 29일 태풍 '오마이스'로 피해를 입은 포항과 영천 일원의 주택과 상가를 대상으로 한국전기기술인협회(경북동도회)와 경북도 전기직공무원 등 70여명이 휴일도 반납하고 전기시설 복구에 나섰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경기 침체와 추석을 대비해 네이버 쇼핑에 개설·운영 중인 '경북도 소상공인 희망마켓'에서 '추석 맞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가 납세자의 권익 보호와 고충 민원 해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엽)의 '친절한 경자씨(경주 자원봉사자)'는 지난 27일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로 피해를 입은 포항시 죽장면 현장을 찾아 피해 복구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경주시는 지역 농산물인 이사금 멜론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농가에 보탬이 되기 위해 지난 26일 경주시 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함께 경주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사금 멜론' 구매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와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26일 지역 내 거주 북한이탈주민들의 문화 향유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28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생활쓰레기 종합대책을 마련·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새마을문고문경시지부는 책과 함께하는 건전한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에 걸쳐'2021 찾아가는 새마을문고'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센터 박소희)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여성가족부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을 실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