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 원당천이 우수 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14일 의성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의성목화문화콘텐츠 활용방안과 관광자원화를 위한 '의성군 목화문화콘텐츠 활용 방안' 연구용역 보고회를 가졌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제4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4회 연속 최고 1등급을 획득했다.
이정열(李政烈·49)총경이 의성경찰서 신임 서장으로 부임했다.
김천시 대덕면 자율방재단은 지난 15일 전 지역을 대상으로 방역을 실시했다. 자율방재단 8명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0여명은 소독기 및 자체 구입한 방역차량을 이용해 대덕면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 주변과 버스 승강장, 식당, 주유소 등 관내 구석구석을 돌며 방역을 실시했다.
상주시 낙양동 소재 식당 '갈치와고등어'는 외남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손수 만든 밑반찬을 기탁했다.
칠곡군은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산불 방지 대응태세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영주시 풍기읍 창락1리 경로당(회장 김영상)이 16일 준공식을 가졌다.
영천시 고경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하절기 폭염 대비 2021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 소보면 의용소방대원들은 지난 13일 관내 관공서 및 식당 등 주요시설에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 16일 지속 가능한 먹거리 체계 확립을 위한 '경북도 푸드플랜 수립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경북도지회(회장 권오수)가 주관한'제48회 경북도 미술대전' 입상작이 최종 선정돼 지난 16일 도청 동락관 지하전시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2025년 본격 시행되는 '경북형 고교학점제 추진 계획'에 따라 고교학점제에 최적화된 다목적 가변형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해 하반기에 7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경북도와 (재)경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6일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시군 캠퍼스별 경북도민행복대학(총장 이철우) 디자인단 100여명이 참석해 '경북도민행복대학 디자인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취수원 이전 문제는 내년 선거 표를 의식해 정당정치로 밀어붙이기 식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이다.
경북에서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10건 중 1건은 델타형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2021년 지역균형 뉴딜 우수사업'에 농축산유통국의 축분기반 BIO-REFINERY 산업 조성 사업이 선정돼 내년도 균특인센티브와 함께 국비 26억1000억원을 확보(총 사업비 65억원)했다.
경주시는 지난 12일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 2차 보고회를 가졌다.
구미 차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4차 폐렴 적정성 평가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울진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델타 변이 확산세와 수도권의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 조치로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 개최를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