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27일 맑은물사업소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환경기초시설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농업기술센터 농업대학 강의실에서 야생화 천 아트 교육 종강식을 개최했다.
안동봉화축협은 지난 26일 안동시를 방문해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우정교육문화재단은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이 2008년 설립한 재단으로 베트남,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등 아시아·아프리카·중남미 등 해외에서 한국으로 유학,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36개 국가 총 94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2021년 2학기 장학금 약 3억7000여만원을 지급한다.
안동시는 지난 25일 오후 웅부관 2층 융합실에서 2021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성주군 용암면은 지난 25일 신규 설치된 용정2리 재활용동네마당에서 마을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살리미 찾아가는 재활용동네마당 마을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 공무원들이 25일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의 영향으로 폭우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복구작업을 돕고 있다. 영천시에는 이번 태풍으로 지난 23일, 24일 이틀간 130mm의 비가 내렸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국토교통부가 25일 발표한 '제3차 환승센터 및 복합환승센터 구축 기본계획(2021∼2025)'에 서대구역 복합환승센터가 최종 반영돼 서대구역에도 복합환승센터를 개발할 수 있는 법적 기반이 마련됐다.
의성군 의성읍 원당리에 소재한 의성군 농산물공판장이 25일 기준으로 농산물 총 취급액 85억원을 돌파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대구시와 수성구,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은 영진전문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27일 오후 8시 일본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한 대구의료관광 온라인홍보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24일 기획재정부는 제5차 국도 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1∼2025)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계획에는 김천시에서 사업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건의한 '김천 양천-대항 국도대체우회도로 사업'이 신설사업으로 확정 발표돼 김천시 도로망 구축 및 지역경제 발전에 큰 축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시는 내년까지 어린이 보호구역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해 무인교통(신호·과속)단속장비 264대를 추가 설치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26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 해외진출 및 기술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는 지난 24일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구축사업이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 결과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한복진흥원(이하 한복원, 원장 이형호)이 경북도내 전통복식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전통복식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를 포함해 동해안 5개 시·군으로 구성된 경북 동해안상생협의회는 지난 24일 대형트롤어선의 동해 진출에 반대하는 건의문을 해양수산부에 제출했다.
성주군은 지난 24일 국도30호선 성주 선남∼대구 다사 간 6차로 확장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지난 24일 오전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의 내습과 그 후 발생한 집중호우에 불어난 농수로에 휩쓸려 실종된 A씨(81)를 찾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주의 동양대학교가 표창장 위조 등의 혐의로 구속중인 정경심 교수(59)를 면직 처리했다.
영천시 북안면 반정1리 입구에서 새벽공예를 운영하고 있는 전통 미세목조각 권순조 명장은 그동안 창작한 작품을 영천시민회관에서 명장의 혼이 깃든 공예품 바자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