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12일간(9월 13일∼24일) 지역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1인 100만원으로 일시 상향한다.
의성군은 이달부터 민과 관이 함께 손을 잡고 이동 진료차, 세탁차, 목욕차를 활용해 '의성형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이 전입자·생일자 등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새달맞이 회의를 실시했다.
고령군의회는 제271회 임시회 기간 중인 이달 1일 군정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점검하는 등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천시 증산면 생활개선회에서는 1일 증산면 유성1리, 평촌리 일원에서 아름다운 관내 환경 조성을 위한 꽃 심기 작업을 실시했다.
예천군은 2일 오전 11시 한천 등 12개 읍면 하천과 저수지에 붕어, 잉어, 메기 치어 10만마리를 방류했다.
(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2일 영주365시장(선비골전통시장상인회)에서 3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영양군은 직원 20여명(정족리9, 산운리11)이 본격적인 홍고추 수확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시름이 깊은 청기면 정족리와 산운리의 농가를 찾아 홍고추 따기를 실시했다.
성주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 주)을 맞아 전국 단위 합동 캠페인으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건강쉼터 및 버스정류장(9월 1일∼14일), 성주읍 전통시장(9월 7일), 성주읍 예방접종센터(9월 14일)에서 레드서클 존을 운영한다.
울릉군 보건의료원 김영헌(56·사진) 신임 원장이 1일자로 취임했다.
대구시는 건축정책의 목표와 추진방향을 제시할 광역건축기본계획 수립을 추진 중으로 건축물 성능과 품격을 갖춘 대구의 공간환경 조성을 위해 건축에 대한 전반적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실천 전략을 마련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구·군 사례관리 부진 읍·면·동, 신설·확장 읍면동을 중심으로 통합사례관리 전담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추진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동료 간 피어코칭을 연 2회(상·하반기) 실시한다.
달성문화재단은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와 지역민들의 일상 속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2021 달성 생활문화동호회 프로젝트'상·하반기 공모를 진행해 총 37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지역의 사회문제를 포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공익활동 아이디어를 나누는 '공익활동 이야기주간' 참여팀을 모집한다.
지구온난화로 작물의 재배 한계선이 북상하면서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대구지역에 재배 가능한 아열대 작물을 새로운 농가 소득원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친환경 감귤을 새로운 농가소득원으로 육성하고 있다.
상주시와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대표 유해직)은 지난달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상주시 노인종합복지관 운영 관리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성리학역사관의 방문객 수가 누적 10만명을 돌파했다.
군위군 의흥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2021년 의흥면 작은 성장동력 사업 일환으로 호랑이, 곰 캐릭터 조형물을 삼국유사테마파크 바람개비동산에 설치했다.
'니가가라 하와이', '하와이 말고 대구로 오세요, 최대 153억원 지원'. 최근 대구시가 제작한 홍보영상(30초 분량) 속의 한 장면이다.
김천시에서는 지속적인 방역 조치에도 불구하고 전국 코로나19 추가 확진자수가 54일째 4자리수가 이어짐에 따라 방역 취약시설인 음식점, 유흥시설 등을 일제점검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