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어귀에단수를 알리는현수막이 붙어 있다"낮에만 단수, 밤에는 정상 공급"낮에는 살지 말고 밤에만 살라면나이도 깎아주려나'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나' 시집 내용 중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은 그 단어만으로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형제자매의 모습이 옛추억과 함께 떠 오르고 성묘, 차례준비 등으로 몸과 마음이 분주해 진다.
지난 2019년 중국 우한에서 처음으로 보고된 이후 코로나19는 현재까지 매일 뉴스의 최상단을 차지하고 있다.
김천시에서는 지난 14일 현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지원금을 신청했으며 지급 대상자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12만 7000여명으로 예정 지급액은 317억원 정도이다.
칠곡군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사업인 '2022년 전통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의성군이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 공유경제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진해 의성군 농특산물의 판로 및 비대면 마케팅 시장 개척에 나섰다.
지역 로타리클럽과 소독업체, 경주시 감염병예방팀은 합동으로 지난 14일, 15일 이틀 간 황성공원 일대와 흥무공원, 형산강체육공원 등지에서 방역취약지 소독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은 지난 15일 '도전해봐! 주니어 청렴튜브!' 영상 공모전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천마로타리클럽 함양 강태원 회장과 회원들이 안전한 명절 건강한 연휴 보내기를 위해 다시 방역복을 입고 거리로 나섰다.
상주원예농협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용 마스크' 3만장(900만원 상당)을 지난 15일 상주시에 기탁했다.
안동시 임하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4일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24포(240kg)를 나눴다.
군위군 소보면 사과연구소는 지난 15일 주위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주기 바란다며 사과 40박스를 기탁했다.
문경시 점촌2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4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봉사에 나섰다.
예천군은 지난 15일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했다.
한국전력 경주지사(지사장 권욱, 노조위원장 최정우)가 추석을 앞두고 소외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한끼 나눔에 나섰다. 16일 한전 경주지사 사회봉사단은 경주성동시장 내 기운차림 경주점을 찾아 식재료 구입비 100만원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애쓰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고령군 다산면은 지난주 도로변 풀베기 작업을 시작으로 지난 14일부터 추석맞이 마을별 대청소를 시작하며 추석 명절 귀성객맞이 준비로 한창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이 공동주관하는 '제2회 혁신형 SMR 국회포럼' 화상회의가 지난 15일 열렸다.
대규모 공사 수주 건설사로 꼽히는 시공능력평가 상위 '10대 건설사'의 원·하청업체에서 최근 4년간 산업재해 발생 건수가 2배나 증가하고 산재 사망자 수도 감소세가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천시는 지난해 8월 4일부터 2년간 한시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특조법')이 1년을 넘어가면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청송군의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6일 청송군 내 장애인복지시설을 포함한 노인복지시설 8개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