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지난 4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에 문경시 보건소가 선정돼 8월에 전담인력 3명을 채용하고 체계적 준비를 완료해 본격 시행 중 이라고 밝혔다.
안동시는 고병원성 AI,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발생 시기와 철새 도래 상황 등을 감안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를 특별방역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방역 관리 강화에 들어갔다.
농협 청도군지부 박기화 지부장과 직원들은 지난 8일 청도 각남면 옥산리에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청도반시 수확을 돕는 '농촌 일손 돕기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했다.
울릉·구리시 동구 로타리클럽에서는 울릉군에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마스크 3만장(700만원 상당)을 지난 10일 전달했다.
안동시 강남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승대)가 지난 7일 정상동(543번지) 텃밭에서 '사랑의 이웃 나눔 고구마 수확' 행사를 진행했다.
상주시 이안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8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천시는 12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3주간 남성 육아 사진 공모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 7월말부터 26일간 남성 육아 활동 사진을 접수받아 1차로 총 49점을 선발하고 9월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0점을 선정, 이달에 수상작을 전시하게 됐다.
의성군 다인면 주민자치회(회장 안두호)는 지난 7일 다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다인면 주민자치회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결혼 이민 여성과 남편을 포함한 다문화가정 12가정을 대상으로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2021년 다문화가족 부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위군은 지난 7일, 8일 양일간 의흥·부계중학교 앞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코로나19 방역 3단계 속에서도 대구시청 신청사 예정지에서 열린 제9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대구시와 지난 8일 고속도로 휴게소에 지역대표 먹거리 '대구10味&대빵'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달 29일 대구지하철노조와 노사 협상을 극적으로 타결한데 이어 대구도시철도노조와도 지난 8일 2021년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달성군은 지난 8일 군청 군민소통관에서 제26회 달성군민의 날 기념식을 겸해 달성군민상 및 자랑스러운 달성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구보건대학교와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지난 8일 소회의실에서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 공동체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천시가 '어린이가족 특화 생활SOC 건립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성주군은 지난 7일 이병환 군수 주재로 행락 유관부서 직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행락질서 종합대책 추진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위군은 지난 7일 내수면 자원 조성 및 수서 생태계 복원을 위해 의흥면 금양리 금양교 일원에 약 12만 마리의 다슬기를 방류하는 다슬기 치패 방류 행사를 가졌다.
칠곡군은 지난 8월부터 성인 89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완료했다.
상주시는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해 4분기에 소아청소년(12∼17세), 임신부 등 접종 대상자를 확대하고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부스터샷)을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