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에서 지난 2017년 발생한 지진이 자연지진이 아닌 국책사업으로 진행 중이던 지열발전소 시험 가동 중에 발생한 촉발지진임이 밝혀졌지만 피해 주민들은 피해보상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호소하고 있다.
'가정이야말로 고달픈 인생의 안식처요. 모든 싸움이 자취를 감추고 사랑이 싹트는 곳'이라고 소설가 허버트 조지 웰스가 가정을 묘사했다.
세계에서 청년 스타트업 시장이 가장 핫한 나라는 어디일까?. 언뜻 실리콘밸리를 떠올리겠지만 사실은 핀란드다.
김천시 개령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2층 회의실에서 산불조심 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산불 ZERO 안전한 개령을 만들기 위해 2021년 산불예방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도군 각북면에서는 지난 11일 전원주택 신축가구를 방문해 희망청도 팜플릿과 청도사랑 서한문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구증가를 위한 '청도사랑 주소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미전입 가구에 대한 주소이전 대책 방안으로 8일에는 이장회의를 개최했으며 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는 전원주택 미전입 30가구에 대..
상주시 청리면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0일 적십자봉사회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취약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행복한 빨래터 세탁 봉사 활동을 가졌다.
의성군 비안면은 지난 12일 백학적십자봉사회와 함께 무의탁노인 생신상 차려 드리기 행사를 추진했다.
영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0일 영주시청 동호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구미-뷰티 미용예술경연대회가 지난 12일 박정희체육관에서 성료됐다. 대회는 구미시 주최, (사)대한미용사회 구미시지부(지부장 김은주) 주관으로 우수 미용인재 발굴 및 지역 뷰티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상주시 낙동면은 지난 12일 낙동면의 사례관리 대상 가구 15세대를 방문해 겨울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세계유산 '소수서원'으로 널리 알려진 영주시 순흥면은 지난 13일 공고한 산불 초동진화태세를 갖추기 위한 '산불 진화장비 중점 확인·점검의 날'을 실시했다.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4일 부녀회 작업실 앞 광장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과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매화면 사랑더하기 행복나누기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천시 농소면 의용소방대(대장 김종만)는 최근 위드 코로나 전환으로 코로나19 감염이 전국적으로 산발적 확산세를 보이고 특히 연말연시 각종 모임과 지역 간 이동 증가 등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에 해이해지지 않도록 감염 위험도가 높은 시설에 대해 집중 방역활동을 펼쳤다.
성주군 용암면에서는 동절기가 다가오는 요즘 관내 길조암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불 100채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천마로타리클럽이 '초아의 봉사'라는 이념 아래 국제로타리클럽에서 추진하고 있는 활동을 홍보하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불씨를 되살리는 특별한 행사를 열었다.
군위군 사라온 이야기마을(군위읍 소재)은 16일부터 디지털 콘텐츠인 증강현실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증강현실(AR) 체험은 관광객의 스마트폰에 사라온 이야기마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을 들고 한옥 건물의 특정 장소로 가져가면 두꺼비가 사람으로 변신한 '두비' 캐릭터가 나와 음성..
봉화군은 지난 10일~12일 봉성면에 있는 봉화정자문화생활관에서 부서 팀장 및 부면장 28명을 대상으로 6급 팀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대구지법 포항지원 형사1부(재판장 권순향)는 12일 알고 지내던 10대 여성들을 조건만남에 이용한 A씨(20)와 대학생 B씨(19)에게 각각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하고 사회봉사 200시간, 아동 청소년 관련기관 등 5년간 취업제한과 성매매 알선방지 강의 수강 40시간을 명령했다. ..
군위군은 지난 11일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청소년 보호 의식을 확산시켜 건전한 문화가 정착되도록 관내 업소들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강변로(총연장 2.24㎞ 왕복 6차로) 개통기념식과 제17회 사랑나눔 건강걷기대회를 오는 20일 강변로 일원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