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김동해 3선의원이 4선에 도전한다. 경주시 다선거구(월성·선도·황남)가 지역구인 김 의원은 공천에 얽매이지 않고 소신껏 시민만을 바라보며 깨끗한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 두 번이나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당히 1위로 당선하는 기염을 토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5선의원(대구 수성갑)이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대구시 공천을 총괄 지휘한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가 6·1 지방선거 공천 룰에 합의했지만 부적격 기준이 시·도별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성주군은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위해 '농촌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칠곡군의회는 의회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1일 '정책지원관 공개채용 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5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앞에서 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하는 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영덕군은 올 2월부터 3월 말까지 오십천 남석제에서 우곡제까지 1.5km 구간에 걸쳐 하상정비를 시행했다.
포항흥해공고는 지나달 31일 이학연 아주스틸㈜ 대표, 최영호 포항흥해공고 교장 및 관계자 4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아주스틸㈜와 취업약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봄맞이 계절 이벤트로 마련한 벚꽃콘서트가 주말을 맞아 몰려든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대성황을 이뤘다.
울릉군은 4일부터 5월 1일까지 약 30일간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천시와 운영기관인 경북도경제진흥원은 예비창업을 준비하는 지역내 청년들의 지역정착과 청년CEO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울진군은 조세정의 실현과 지방세수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개월간을 제1차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 징수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한다.
청도군은 지난 1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담당이상 공직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포항시는 5일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빈틈없는 방재인프라 구축을 위한 흥해읍 다목적 재난구호소 준공식을 가졌다.
영덕군은 지난 4일 ㈜올진산업과 강구면 삼사리에 '삼사 해상빌리지 호텔·리조트'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김천시 아포읍이 10일까지 청명·한식 대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 산불예방에 총력 기울여 전 직원을 3개조로 예방활동을 펼침과 동시에 취약지 임산물채취, 성묘, 산행, 식목활동 등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펼치고 있다.
김천시 봉산면은 지난 1일 청명·한식 및 식목일을 맞이해 입산자 및 성묘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봉산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기계화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
군위군이 최근 언론에서도 이슈가 된 '시보해제 공무원 떡돌리기' 관행 타파를 위해 지난 1일 정규 공무원 임용 축하 행사를 실시했다.
봉화군 석포청년회는 봄을 맞아 지난 주말 석포면 지역내 하천 및 도로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상주시 화서면은 식목일을 맞이해 4일 화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