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수 영천시 부시장이 지난 15일 공식 취임했다. 신임 부시장은 오후 2시 별도 취임식 없이 최기문 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앞으로 호흡을 함께 맞출 공직자들과 소통한 후 영천시의회를 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영주시는 지난 15일 자로 송호준 전 경북도청 자치행정과장이 신임 영주부시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박남서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송호준 신임 부시장은 별도 취임식은 생략한 가운데 시청 전 부서를 순회하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대신했다.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는 지난 15일, 16일 이틀간 온리원펜션에서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 이사회 및 임직원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한 성주군의회 김성우 의장과 도·군의원, 대구은행 성주지점장 및 성주군 노인회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천시는 지난 13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카페테리아를 오픈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와 지역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행사와 시음회, 카페테리아 명칭선정 투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전엠씨에스 고령지점(지점장 김명수)에서 지난 14일 고령군청을 방문해 대가야희망플러스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한전엠씨에스㈜는 한전 위탁 전력서비스 사업을 하는 검침회사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설립된 회사로 전력량 계량기 검침, 전기요금 청구서 송달, 전기요금 체납관리, 현장 고객서비스 등을 주된 사업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예천군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조선일보 1층 미술관에서 열린 '제30회 조선일보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조선일보 환경대상'은 환경부와 조선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공공·민간단체를 발굴·격려하고자 올해 187개 자치단체와 30개 환경단체가 응모했다.
문경도자기협동조합은 지난 14일 문경시 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재)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문경도자기협동조합은 37명의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오정택(월봉요)이사장과 이정환(주흘요)고문 등 도예인 6명이 참석했다.
봉화군가족센터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결혼이민여성 및 시어머니 20명(10가정)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고부관계 향상을 위한 '2022 고부(姑婦)가 행복한 우리는 다문화가족' 프로그램을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경주교도소 교정협의회 최병오 회장이 지난 15일 혹서기에 대비해 아이스크림 1200개를 경주교도소에 기탁했다. 최병오 회장은 "연일 폭염의 무더위와 오랜 코로나19로 지쳐있을 수용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의 위로가 되길 바라며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영덕에서 실종 신고됐던 60대 남성이 과수원 인근에서 농약살포기에 깔려 숨진 채 발견됐다. 17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22분께 영덕군 달산면 대지리 한 과수원에서 A씨(60대)가 농약살포기(SS기)에 깔려 숨진채 발견됐다.
경주보문단지 내 놀이시설에서 잇따라 사고가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경주시 한 놀이공원에서 지난 14일 오후 5시 10분께 롤러코스터가 상공 55m에서 멈추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롤러코스터에 탑승한 승객 24명이 고립됐다.
구미 쓰레기집이 민·관협력으로 10년 만에 청소를 해 이웃관심이 중요함을 일깨워주고 있다. 형곡2동은 살기 좋은 동 건설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4일 쓰레기 더미로 가득 찬 복지위기가구 쓰레기 처리 및 청소 등을 실시했다.
경북경찰청은 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확산을 막기 위해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음주운전 집중단속에 나선다. 이번 집중단속은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집중되는 매주 금요일 야간 전국 일제 단속을 실시하고 휴가철 특성을 고려해 피서지 주변이나 유흥가·식당가,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음주운전 사고 다발지역을 지역 실정에 맞게 선정, 주·야 불문 단속할 계획이다.
경주경찰서는 17일 전국노래자랑 경주편 녹화찰영 현장에서 경찰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 녹화는 지난 12일 2시부터 경주실내체육관 앞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경주경찰서는 주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범죄예방 '찾아가는 경찰 활동'으로 체감안전도 및 안전감 향상을 위해 홍보 활동을 펼쳤다.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다음달 16일까지 물놀이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지역 하천, 계곡 등 물놀이 관리지역 232개소와 위험구역 32개소에 대해 물놀이 안전과 코로나19 방역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지난 15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경주시 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김헌덕)가 주관했으며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해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행복한 동행을 함께 했다.
경주시는 17일 50세 이상 연령층과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4차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4차 접종은 60세 이상 고령층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에 있었으나 18일부터는 50세 이상의 연령층과 18세 이상의 기저질환자까지 접종 대상자를 확대 실시한다.
경주시는 멜론연합회(대표 금삼호)와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재철)이 '2022년 경북도 우수농산물'에 각각 선정되면서 경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17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북도 우수농산물 선정'은 지역의 농산물·가공식품의 품질관리와 브랜드 명품화를 목적으로 품질관리 기준, 연매출, 친환경농산물 인증, GAP 인증, 재배방법 등의 엄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지회장 구승회)는 지난 13일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서라벌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매해 분기별로 연간 12시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통, 생활, 보건 분야에 대한 강연를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6일 前 미 연방상·하원의원 방문단을 만나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활동을 펼쳤다. 주 시장은 이날 경주 힐튼호텔에서 김창준 前 미 연방하원의원, 스캇 맥컬럼 前 미 위스콘신 주지사를 비롯한 전직 미국 연방국회의원협회 FMC(Association of Former Members of Congress) 회원들을 만나 "한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