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SFTS) 첫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논·밭 작업 또는 등산, 골프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경북도는 25일, 경상북도 동부청사에서 포항시, 울진군 등 동해안권 주요 지자체와 포스코홀딩스, 플랜텍과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소에너지 고속도로 프로젝트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15일 2025년 ‘지역특화형 초거대AI 클라우드 팜 실증 및 AI 확산 환경 조성 2차년도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경북형 초거대AI 생태계 조성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경북도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출자하는 라이콘펀드 공모에 선정돼 5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 라이콘펀드는 라이프 스타일과 로컬분야에서 혁신적인 사업 모델로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 펀드이다. 이번 펀드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철우 경북도 지사가 지난 25일 APEC 준비 현장을 찾아 점검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에서 산불 피해복구 대책 회의를 한 후 바로 APEC 현장을 찾아 김상철 APEC 준비 단장으로부터 인프라 조성 현황 등 분야별 준비 상황을 보고 받았다. 이 자리에서
구미교육지원청이 늘봄학교 및 사교육경감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늘봄지원실장, 늘봄행정실무사 71명 대상으로 늘봄학교 정책 운영방향 등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경북도는 27일 산불피해 현장인 영덕군 노물리에서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한 도 간부 공무원과 김광열 군수 및 노물리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 전화위복 버스 현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회의는 영덕 산불 피해 복구와 노물리 마을 재건 방안을 모
국내 대표 펌프 전문 기업 ㈜그린텍이 지난 25일 구미 고아제2농공단지에서 신축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지난 2023년 12월 계약 체결 후 약 1년 4개월 만에 결실을 맺은 이번 준공식은 고아제2농공단지 분양 시작 이후 1호 준공식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칠곡군
칠곡군
칠곡군
칠곡군
칠곡군
봉화군산림조합이 25일 ‘봉화군산림조합 파크골프클럽’을 공식 창단하며 봉화군민들에게 새로운 여가활동의 장을 제공했다. 이번 창단은 산림자원을 활용해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사회 공동체를 활성화하려는 목적에서 추진됐다.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
울진군이 어린이날을 맞아 왕피천공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특별할인을 진행한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공원 내 모든 시설을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며 왕피천 케이블카와 아쿠아리움에서는 특별한 체험과 선물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특히, 어린이날 ..
울진군이 우리나라 산림문화의 보물인 금강송숲 한가운데에 새로운 인문 문화공간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를 공식 개관했다. 이번 개관은 자연과 지식이 만나는 새로운 형태의 지식문화 공간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는 금강송 군락지의 평온한 정취 속에서..
울진군의회는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제284회 임시회를 개최하며 주요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이번 임시회는 김정희 의장이 주재하며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는 임동인 부의장이 집행기관과 군의회 간의 소통과 협력 강화를, 임승필 의원이 울진군 출..
㈜이가ACM건축사사무소가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25일 ㈜이가ACM건축사사무소는 봉화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회사 차원에서 마련한 1,000만 원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
봉화군은 2026년도 주요 국도비 건의 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회의는 박현국 군수 주재로 열렸으며 30여 명의 사업 부서장이 참석했다. 군은 총 52건, 1,015억 원의 국도비 확보를..
영주시 농촌지도자연합회가 경북도 내 산불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해 총 10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1회원 1인 1만 원 모금 운동’을 통해 모금된 이번 성금은 경북도연합회를 통해 안동, 의성, 청송, 영양, 영덕 등 피해 지역 농촌지도자 회원과 주민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