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감포항 가자미 축제'(이하 가자미 축제)가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감포항 일원에서 개최돼 2만여명의 방문객이 행사장을 찾아 감포의 맛과 멋, 바다의 정취를 만끽했다. ..
헤이즈의 공연이 취소싱어송라이터 헤이즈의 공연이 취소된 것과 관련해 9일 경주시가 전액 환불하겠다는 입장을 냈지만 후폭풍이 일고있다. 경주시는 지난 7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마이케이 페스타(MyK FESTA) in 경주'에서 공연할 예정이었던 헤이즈의 공연이..
경주시 선도동에 소재한 송화도서관이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경주시는 지난 7일 송화도서관의 재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개관식 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박승직 도의원,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임활 부의장,김동해,박강호,한..
경주시는 9일 오후 경주화랑마을에서 경북도와 함께 ‘K-MISO CITY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도, 시의원, APEC 범시도민지원협의회 위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나의 혁신적이고 스마..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소본부장회의를 통해 “새 정부 출범이 경주의 위기가 아닌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각 부서는 전략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시장은 “지난해 12월 3일 계엄 선포 이후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국민이 ..
경주시는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지난 6일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보훈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학생 등 1500여명이 참석해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와 추모의 뜻을 함께 기렸..
경주시의회는 지난 5일 본회의장에서 제291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오는 26일까지 22일간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본회의 시작에 앞서 한순희 의원은 ''경주시 출생의 날' 제정'에 대해, 최재필 의원은 '지방소멸 대응 방안 마련'에..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하 공단) 노사와 포항고용노동지청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영덕에서 노사정 워크숍과 진달래 묘목심기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공단은 바람직한 노사협력과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올해 노사정 워크숍은 지난 3월 대형산불이 발생한 데 이어 관광객 ..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4일 열린 '2025년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식에서 단체 부문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경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공사가 헌혈 문화 확산과 생명 나눔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된 것으로 정기적인 임직원 단체..
NH농협 경주시지부는 지난 5일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우리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NH농협 경주시지부는 쌀 소비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돕고 우리쌀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창립 50주..
5월의 주말 경주도심상가를 뜨겁게 달군 '불금예찬 야시장'이 내년을 약속하며 7일 밤 마지막 회차를 운영했다. 경주시는 도심 상권 내 야시장 조성을 통해 야간 관광명소로 육성하고 유동인구 증가와 인접 점포 매출 상승을 통한 도심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체코 신규원전 사업에 대한 본 계약을 지난 4일(현지시간) 발주사(두코바니II 원자력 발전소, 이하 EDU II)와 체결했다. 앞서 체코 지방법원은 지난 5월 6일 체코 신규원전 사업 입찰 경쟁사인 프랑스전력공사(이하 EDF)의 소송..
'우성새마을금고 자원봉사의 날' 행사가 경주시 용강동 및 황오동 일원에서 지난 4일 개최됐다. 우성새마을금고가 주최 및 주관하며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기원과 새마을금고 설립 이념인 상부상조 실현을 통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실시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의 제4호 사내벤처 ㈜딥아이(DEEP-AI, 대표 김기수)는 4일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관형열교환기 비파괴검사 자동평가 기술로 산업통상자원부의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제18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5일저녁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개최됐다. ‘시민과 함께한 여정, 경주에서 세계로!’를 주제로 열린 이번날 행사는 식전행사와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 축하공연으로 나눠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 열린 시민콘서트 무대에서는 경주시..
경주시는 재단법인 경북호국보훈재단(이하 재단)이 6월의 독립운동가로 경주 출신의 장경탁(張炅鐸, 1923~1945) 선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8일 경주시에 따르면 장경탁 선생은 경북 월성군(현 경주시) 현곡면 금장리 출생으로 일제강점기 함경북도 아오지 탄광에서 비밀..
경주시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종합계획’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주시는 단전·단수·단가스 등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위험 징후 수집과 1인 가구 전수조사, 민관 협력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현장 ..
경주시는 오는 11월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자율주행 기반 확대와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2025년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8일 경주시에 따르면,체계적인 교통 관리와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을 마련하고, APEC 정상회의 기..
경주시는 감포읍 오류리 모곡권역이 ‘2026년도 어촌분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8일 경주시에 따르면모곡권역은 향후 5년간 국비 44억 원을 포함한 총 67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역 맞춤형 어촌개발사업을 추진한다. 일반농산어촌개..
최근 경주시청 공무원을 사칭한 물품 사기 시도가 발생하고 있어 경주시가 지역 내 업체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4일 경주시에 따르면 지난 2일 한 남성이 자신을 '경주시청 주무관'이라고 소개하며 위조된 명함과 타인의 사진을 제시한 뒤 지역 업체에 러닝머신과 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