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과 경주상공회의소는 8일 지역 경제 및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경북도는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경북도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해 '축제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며 전국 110여개 지자체가 참가해 300여부스 규모로 운영된..
청송군은 부남면새마을회가 지난 6일 부남 전통시장에서 '어르신 토탈케어 지킴이'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8일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를 무관중 개최한다고 밝혔다. 단 지난해 대회가 코로나19로 취소됐던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출전 선수 전원에게 PCR검사가 의무화되고 학부모들의 경기장 출입이 철저히 통제된다.
울진군은 이달 한 달 간 지역 내 이용업 36개소, 미용업 144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제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2021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경북행복재단은 7일과 9일, 양일간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행복도우미 400여명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안동시는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경감시켜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9월부터 시행하는 경북도 공공배달앱 운영에 참여한다.
청도군은 7일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6회 2021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자원순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 도평초등학교는 8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르게살기영천시협회 정광원 명예회장은 최근 영천시 북안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저소등계층을 위한 백미(10kg) 100포를 기탁했다.
영양군은 7일, 8일 양일간 농업기술센터에서 영양고추연구회가 주관하는 고품질 고추생산 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 증산면에서는 7일 각 이장 및 관내 유관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각 기관별 공지사항과 현안사항에 대한 전달 및 각 이장 자체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의성군 단북면은 지난 5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주민 위안 연주회를 개최했다. 공연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들꽃연주단의 각종 연주와 퍼포먼스로 진행됐으며 자율방범대가 교통정리 및 공연장 준비를 도맡았다.
영주시 풍기읍 행정복지센터는 7일 풍기출신인 김석환 리빙라떼 대표가 기부한 3중 MB덴탈마스크를 20만장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경북도와 포항시가 K-배터리 선도 도시로의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했다.
경주교도소 교정협의회 최병오 회장은 8일 경주교도소(직무대행 총무과장 김현주)에 생수 1만병(500ml)을 기증했다.
구미시가 코로나19 방역 업소단속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유흥주점을 대상으로 자율지도를 실시했다.
국방부와 미군이 8일 성주군 소성리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기지에 군(軍) 물자와 공사 자재 등을 추가로 반입하는 과정에서 주민 등과 경찰이 충돌해 농성 참가자 1명이 실신하는 등 마찰이 빚어졌다.
'이건희 기증관'을 서울에 건립한다는 결정이 내려지면서 대구에서 이틀째 반발이 확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