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6일 영주요거트에서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대구시는 원활한 간선도로의 이동성 기능 확보를 위해 상습적인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성서IC 진출로(죽전네거리 방향)의 교통혼잡개선사업을 시행한다.
경북도는 축산물 유통 성수기인 추석을 앞두고 위해 3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술국치일을 하루 앞둔 28일 서예가 김동욱 씨와 이희숙 한국 고 살풀이춤 보전회장이 울릉군에서 조국 광복을 위해 목숨을 받친 독립영웅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을사조약 무효와 을사오적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뉴스1
여야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언론중재법) 처리를 놓고 극한 대치 중인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더불어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개정안 강행 처리 방침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했다.
김천에서 40대 아들이 70대 어머니를 때려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중이다.
28일 오전 10시 18분쯤 상주시 함창농공단지 내 의약품 원료공장에서 불이 났다.
김천시 아포읍 여성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방역을 실시했다.
경산소방서는 태풍 '오마이스'가 동반한 폭우로 불어난 물에 휩쓸려 지난 24일 낮 12시쯤 실종된 경산시 여천동 김모씨(81)를 3일째 수색 중 발견했다.
대구의 상급종합병원인 대구가톨릭대병원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 26일 2021년 백년소공인에 선정된 동해식품(대표 김은경)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영주시는 30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3분기 '1기업 1담당 기업도우미제'를 실시한다.
칠곡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왜관시장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 살리기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이 내달 6일부터 출시 돼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봉화군은 27일 오전 '상운면 가곡2리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을 열고 주민참여형 마을단위 태양광 1호 발전소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의 주인공은 가곡2리 태양광 협동조합으로 이날 행사에는 엄태항 군수와 엄기섭 부의장 등 군의회 의원, 인근 동네 이장 등 지역인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영양작은영화관에서 무료 영화상영 및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오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월·화요일을 제외한 10일간 개최한다.
이육사문학관에서는 오는 9월 4일과 11일 2주에 걸쳐 이육사 예술 학교를 운영한다.
의성 청소년문화의집에 들어선 의성 작은영화관이 상설 영화관으로 운영되며 지역민들의 힐링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문경 대승사 응진전 오백나한상'이 경북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