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울릉읍사무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기부받은 마스크를 저소득 주민가구에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선제적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영덕군은 1일, 2일 이틀간 군청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전국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는 상주 고랭지 포도(켐벨)가 이달부터 본격 출하되기 시작했다.
경산시에서는 암호학 및 사이버보안 전문가로 잘 알려진 김승주 교수를 초청해 3일 오후 3시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사이버보안,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 변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전국 최고의 산동읍 행정복지센터 건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경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인 2021 문경찻사발축제를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문경새재 야외 공연장과 온라인(www.sabal21.com)에서 '찻사발에 담긴 천년의 불꽃'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하는 문경찻사발축제는 위드 코로나19라는 새로운 상황 속에서 사기..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울산·포항·경주 도시 간 연계 관광 발전을 모색하는 '해돋이역사기행 관광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지역농업인 및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청정 영양 조성을 위해 마을별로 산재해 있는 폐농약 용기류를 집중수거 처리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제47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며 14년 연속 금상(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1일 구미 선별진료소와 제3생활치료센터(구미 농협연수원), 제4생활치료센터(안동 경북소방학교)를 방문해 방역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한글로 만들어진 최초의 음식 백과서이자 최고의 조리서인 음식디미방이 글로벌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의 손을 거쳐 코로나19 극복의 희망 도시락으로 재현됐다.
상주시는 저출산에 따른 사회공감대를 조성하고 가족의 소중함, 임신·출산·육아의 행복 등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상주시 저출산 극복 가족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지역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을 평가하는 '2021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수상자를 2일 발표했다.
영덕군 영덕읍은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제도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4개월간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경북교육청은 매일 저녁 진행하는 실시간 수업 '온학교'가 교육부 주관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달 23일자로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의4 규정에 의거 포항시 산림조합에서 조성한 '숲마을 정원'을 경북도 제6호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의성군 사곡면은 오래전 폐교돼 방치됐던 구(舊) 사곡중학교 운동장에 하얀 메밀꽃 밭과 허수아비 공원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힐링 공간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메밀꽃 밭 조성은 사곡면민들과 사곡면 직원들이 적극 동참해 추진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일 영상회의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현재의 코로나 위기 극복과 미래신산업 분야 정책 추진을 위해 '자강불식' 해야 한다"며 "대구시가 추진한 미래 신산업은 치밀하고 집요하게 마무리해서 혜택이 오로지 시민들께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북도는 2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곤충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경북 통합곤충브랜드 '골드벅스'디자인을 확정해 발표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이 2021 여성UP엑스포 기간(9월 3일, 4일)인 3일 오전 11시 엑스코 동관 전시장 내 평등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