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도소는 9일 수용자의 정신과 진료처우 향상을 위해 '김진용 정신건강의학과 의원'과 원격화상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영주시의회 이재형 의원(무소속, 휴천1·2·3동)이 지난 8일 개최된 제25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SK머티리얼즈 배터리 부품공장 타지역 건립 계획을 강력히 규탄하며 반대 투쟁을 선언했다.
의성군은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 물가 안정과 유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가격표시제 이행실태를 지도·점검한다.
내륙인 상주시 화남면 평온리에서 육상 양식업을 하고 있는 최경태씨가 십각목 보리새우과의 한 종류인 흰다리새우 양식에 성공했다.
경북에서 하루새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3명, 대구 50명이 추가됐다.
군위군 삼국유사면 남녀새마을협의회는 9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삼국유사면 통합청사 주변 대청소를 실시했다.
김천시는 8일, 9일 2일 동안 직원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심리 상담'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격무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문 상담사와 1대 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해 직원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고자 마련됐다.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 제정된 지 34년 지났는데 그동안 얼마나 개편·개정돼 왔는지는 알 수 없다. 그 횟수에 대해서는 파악이 어렵다.
상주시 천봉산요양원 이승부 원장이 지난 7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이승부 원장은 천봉산요양원 설립자로 44년 동안 사회복지 현장에서 정신장애인들의 인권 보호와 지역사회 복귀를 위해 헌신해 왔다.
사람들 사이로힘겹게 빠져나간다하필이면 21세기에 태어나저리도 힘겹게 살다니팔자도저런 팔자가 없다'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나' 시집 내용 중에
구미시가 시간제 보육 운영 어린이집 5곳을 신규지정 했다.
지난 4일 오전 3시경 영덕군 영덕읍의 한 재래시장에서 큰불이났다. 이 화재로 진화인력 360명과 소방차 32대가 동원됐고 시장 내 48개의 점포가 모두 탔고 30개 점포나 주택이 일부 타는 등의 상당한 피해를 봤다.
성주군 벽진면은 8일 벽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4개 마을 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 정기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경산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시민이 즐겨 찾는 성암산과 백자산 주요 등산로에서 산행문화 개선 현장 캠페인을 했다.
대마((Hemp)는 마약이 아니다. 대마는 삼과에 속하는 1년생 식물로, 바람에 의해 수정되는 풍매화이고 자웅이주식물이다. 풍매화의 특성상 자연적인 교잡이 매우 빈번하게 나타나 현재는 약 600여종 이상의 변종이 확인됐다.
영덕군은 지난 4일 토요일 새벽에 발생한 영덕시장 대형화재의 복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영덕군은 지난 4일 영덕전통시장 화재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 점포에 오는 10월 부과분부터 신축시장 입주시까지 상하수도요금을 전액 감면하기로 했다.
영천시는 오는 2022년도 제9회 경북도평생학습박람회 개최지가 영천시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지난 6일 지역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된 '4차산업 맞춤형 도시대학 수료식'을 진행했다.
청도군재향군인회는 8일 향군회관에서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516부대 5대대에 위문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