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기간인 지난 22일 오후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정문에 누군가 햅쌀 20kg 1포대를 놓고 간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27일 협력중소기업 동반 성장을 위해 NH농협은행 경주시지부(지부장 여한기)와 상생결제제도 도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가 신라 천년숲 황성공원에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조성한 '천년 맨발길'이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27일 경주시 양남면 주상절리 해안지역에서 '깨끗한 경주바다! 청렴한 한수원!'이라는 슬로건 하에 해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공모에 건천시장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신청해 11억8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보건소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봉화군 보건소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치매보듬마을인 물야면 개단4리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환경 개선 사업으로 보듬 걷기 공간을 조성하고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경시는 역세권 개발 사업 부지에 코로나19 및 감염병과 응급상황 등 재난 극복을 위한 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홍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예천군은 본격적인 영농기를 앞두고 인력난에 시달리는 농가를 위해 영농 구직자를 이어 주는 농촌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영주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시행한 '나하나 너하나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23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참여자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의성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자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희망근로 일자리 사업을 시행한다.
군위군 의흥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이대자)는 지난 26일 주택 화재 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문해 화재 잔해 정리 봉사를 실시했다.
영주시는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이자 영주시자원봉사대 대장인 권오순씨가 2021년 양성평등 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양성평등 진흥 유공'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천시 농소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24일 김천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생계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했다.
청송군 도평초등학교와 경북도 교통문화연수원은 '교통 안전 교육'을 27일 실시했다.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도창, 김길동)는 지난 16일 경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와 푸드뱅크 미설치 지역인 영양군과 복지 대상자 기부 식품 등 전달체계 구축을 위한 푸드뱅크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성주군은 최근 외국인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선남면에 대해 다음달 3일까지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추석 연휴 이후 선남면 소재 사업장에서 발생한 외국인 집단 감염으로 인한 엄중한 방역상황에 지역 확산세를 꺾기 위해 고심 끝에 내려진 특단의 조치다.
울진해양경찰서는 27일 서장 직무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신임 해양경찰관 8명(남 7명, 여 1명)에 대한 임용식을 열고 임명장 수여, 복무 선서, 서장 격려 순으로 해양경찰관으로서의 첫 발걸음 내딪는 신임 순경들을 격려했다.
대구시는 청년근로자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지역 청년근로자와 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실정을 반영한 '대구형 청년재직자 그린 내일채움공제' 사업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시행하기로 하고 지난 24일 협약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