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물산업 대표단(29명)이 미국 시카고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되는 세계 최대 미국 물산업 전시회인 WEFTEC에 참가해 물기업 해외 진출을 위해 상호인증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물기업 홍보 및 바이어 상담, 물클러스터 리더스포럼 활성화 회의 등을 진행한다.
경북도는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위한 도의회 의견이 찬성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대구경북신공항의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서리가 내리는 시기를 뜻하는 절기 상강(霜降)을 닷새 앞두고 농촌은 난데없이 찾아온 10월 한파로 한층 바빠졌다. 18일 상주시 외남면 상주곶감공원에서 주민들이 곶감을 만들기 위해 올해 수확한 둥시 감을 깎아 초가지붕 아래 주렁주렁 매달고 있다. 뉴스1
타인 명의의 청약통장으로 아파트 분양에 당첨된 투기 사범들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다.
예천군은 구제역 유입을 차단하고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소, 염소 접종 도래축 5만3000두에 대해 이달 29일까지 하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접종에 나선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18일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이 계속되면 통행료 외에 통행료의 10배에 해당되는 부가 통행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대구시 동구에 자리잡은 공군비행장 인근에 살고 있는 주민들에게 매년 36만원∼72만원씩 소음피해 보상금이 지급된다.
김천시 문화예술회관(관장 신동균)에서는 기획공연 'EBS 번개맨 뮤지컬:검은 번개맨의 정체는?'을 오는 11월 6일, 7일 오후 3시, 오후 7시 30분 총 2일 4회에 걸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서울 예술의전당(SAC)의 우수 예술 콘텐츠를 영상으로 만나는 '싹 온 스크린'(SAC on Screen)이 이달부터 군위생활문화센터에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오페라 및 넌버벌이 상영된다.
지난달 10일 개막해 30여일이 지난 제8회 대구사진비엔날레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관람객 동원에 성공하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2021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지난 16일 오천 냉천 광장 포은교 인근에서 개막했다.
칠곡군이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한 '제8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하 낙동강 대축전)이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위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 콘텐츠의 방향을 제시했다. ..
제3차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준비 중인 칠곡군은 협업을 통해 문화의 가치로 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자 문화도시 '행정협의회 부서별 공동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상주시 화북지구 지방 상수도 확장사업이 2022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 신규사업으로 선정됐다.
대구지방국세청과 한국은행 대구경북·포항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대구경북에 대한 각종 지원과 대책 마련을 주문하는 목소리가 잇따랐다.
성주군은 지난 15일 성주군 노인회관에서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낙화암 보란 듯극락암에 찾아왔네저리도 많은 치마가지마다 삼천궁녀임자가 누군지 몰라멀뚱멀뚱 쳐다보네'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나' 시집 내용 중에
그동안 경범죄처벌법에 의해 10만원이하 벌금, 구류 또는 과료 처벌에 그쳤던 스토킹 행위에 대해 오는 21일부터는 흉기 등 이용한 스토킹 행위 시 최대 5년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의 형사처벌이 가해지는 등 처벌 수위가 대폭 강화되고 피해자 및 가족·동거인에 대해서도 100m 접근금지 등을 내용으로 ..
구미 소재 경북교육청연수원이 유치원·초등 수요자 설계형(그림책·협동학습)직무연수를 각각 운영했다.
평소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유모(40·그래픽 디자이너)씨는 업무 중에 눈가가 파르르 떨리며 자신도 모르게 움직이는 증상을 겪었다.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로 생긴 일시적 현상이라 생각했으나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떨리는 범위도 넓어져 안과를 찾아 진료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