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대동문화재 연구원(원장 조영현)과 함께 22일 오전 10시부터 대가야박물관 강당에서 '대가야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제15회 대가야사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는 최신 발굴조사 성과를 중심으로 대가야사를 새로운 시각에서 재정립하고 가야사 연구의 진전과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
장세용 구미시장이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섰다.
대구시는 21일 엑스코 서관 306호실에서 정해용 경제부시장,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림첨단산업㈜(대표 공군승)과 국내복귀 투자협약을 체결한다.
경북도는 20일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성화 점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신공항 이전 지원 사업에 대해 소통과 협력으로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도는 20일 오전 도청에서'대구경북신공항 이전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5회 군 공항이전 지원 사업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월성 4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KW급)가 정기검사와 원자로 안전성 향상을 위한 예방정비에 들어갔다.
20일 오전 3시 46분쯤 대구 달성군 하빈면 봉촌리의 한 폐기물처리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고령군은 노후 농업기계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노후 농업기계 35여대에 대해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영주 학교 관련 집단 감염 등으로 경북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을 두둔한 발언과 관련해 20일 보수텃밭인 대구·경북을 찾은 당내 경쟁자들이 연일 맹공을 퍼부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품종 다양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보급한 국내 육성 포도 품종인 '홍주씨들리스'를 이달 18일 첫 출하했다.
대구시와 대구시상인연합회는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1개 시장 48개 업체가 참여하는 '2021 대구 전통 시장 온라인 우수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경주 본사 사옥 지붕에 1.3MW급 지붕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지난 19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구미국가산업단지(이하 구미산단) 50인 미만 사업장이 주 52시간제 시행으로 61.4%가 현장 인력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야가 83% 봉화는 전국에서 5번째 사과를 많이 재배하는 사과 주산지이다. 가을이 깊어가는 이맘때 봉화의 이골저골의 사과밭에는 햇볕이 사과의 밑부분까지 붉게 익혀 주라고 펼쳐 놓은 은박지 물결로 장관을 이룬다.
선덕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9일 대만 타오위안 시립 무릉고등학교와 2차 온라인 국제 교류를 개최했다.
청송군은 ㈜청송해뜨는농장(대표 조옥래·윤수경)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코로나19 독감 백신 접종 군민과 보건의료원 종사자 약 750명을 대상으로 '반려 식물, 가을 국화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안동탈춤공원 일대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를 개최한
대구시와 대구시 청년센터는 청년들이 지역민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은 '2021년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 최종 공유회를 21일 오후 7시부터 대구 청년센터 다온나그래에서 개최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9일 상주시 상주 아동복지센터에서 저소득·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소통문화와 정서 함양을 돕기 위한 '건강보험 작은 공부방' 96호점 개소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