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10일 한천체육공원에서 경북도 최고 한우를 선발하는 '2021년 경북도 한우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성주군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4일 성주읍행정복지센터에서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여명과 이병환 군수, 김경호 군의회 의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읍 마을복지계획 주민 선포식을 개최했다.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에게 국립경주박물관의 전시실과 대표 유물 10선을 소개하고 박물관과 관련한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영천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주간 우리 쌀 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실시한 '아이와 함께하는 언택트 우리쌀 활용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무대 조명이 꺼지고 어둠 속에서 공연이 시작된다. 얼마 되지 않아 허겁지겁 공연장 입구로 달려오는 사람들. "늦었는데요. 어떡하죠?". 상황을 주시하던 정갈한 개량한복의 안내원이 즉시 다가온다. 예주문화예술회관 하우스 어셔(안내원)다.
경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베아토예술인협회가 주관하는 창작 미디어 다큐 오페레타 '님그리다'가 지난 6일 오후 5시 30분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렸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 연합회 방방곡곡 우수공연프로그램, 2021 오페라 페스티벌 1차 공모, 종로 문화재단 윤동주 문학제에서 선정된 작품으로 민족 저항시..
경주시 안강읍 애향단체인 안맥회의 애향비 제막식이 7일 안강읍 산대리 저수지 수변공원에서 열렸다.
문경문화예술회관은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다룬 뮤지컬 '이순신의 바다' 공연을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경주시가 내년 1월부터 6·25전쟁과 월남전쟁 사망 참전유공자의 배우자에게 월 5만원의 배우자 복지수당과 30만원의 사망위로금을 지급한다.
경주 서라벌봉사단에서 지난 6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이불 5채(100만원 상당)을 황성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겨울이불은 장애인·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구미시가 지난 5일 구미문화예술회관 휴게홀에서 이두수 작가의 작품 기증식을 개최했다.
동리목월기념사업회는 지난 5일 2021 동리목월문학제의 일환으로 '가을, 인문학 산책'을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8일 오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채익(국민의힘·울산 남구갑) 위원장을 만나 경주시가 사활을 걸고 추진중인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추가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안동시는 지난 1일부터 적용된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에 따라 위생업소에 대한 방역수칙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문간호사가 환자에게 폭행과 성희롱을 당하는 등 여러 위험에 노출돼 안전을 위헙받고 있어 대책이 시급해 보인다.
경주경찰서는 지난 4일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경주축산농협 용황지점 직원 A씨(남·27)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의성군은 고위험군 보호 및 단계적 일상 회복 이행 준비를 위해 8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추가 접종(booster shot)을 의성군 예방접종센터(의성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다.
위드(With) 코로나 시행 1주일이 지나면서 대구의 확진자가 오히려 줄어들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8일 실시되는 가운데 대구지역 응시생은 2만5000여명으로 나타났다.
경북 동해안 겨울 특산물인 꽁치 과메기가 주산지인 포항시 남구 구룡포를 중심으로 본격 생산되고 있다.